카테고리


rss 아이콘 이미지

소프라노스 the Sopranos

사/ㅗ 2012. 8. 14. 19:01 Posted by 로드365



역사상 최고의 미드라고 평가되는 전설 속의 본좌급 드라마.(타임지 선정.)

HBO에서 방영하였으며, 현재 시즌6 에피소드21로 완결상태.


소프라노스는 미국 뉴저지에 연고를 두고 활동하는 마피아 갱단 두목 토니 소프라노스(이탈리아계 미국인)를 중심으로 이야기를 전개한다. 마피아 패밀리의 보스이자 한 가정의 가장이기도 한 토니 소프라노스의 결코 평범하지 않은 삶을 현실적이며 적나라한 톤으로 화면 안에 녹여낸다. 토니 소프라노스의 아내 카멜라(Edie Falco), T(토니)의 사촌이자 갱단의 일원인 크리스토퍼 몰티산티(Michael Imperioli)가 T와 함께 극을 이끌어가는 주역이라고 보여진다. 6시즌 86개 에피소드로 구성된 드라마 소프라노스는 1999년 1월부터 2007년 6월까지 프리미엄 케이블 채널 HBO를 통해 장장 8년에 걸쳐 방송됐다. 케이블 채널 역사상 재정적으로 가장 큰 성공을 이뤄낸 작품, 역대 최고의(가장 위대한) TV시리즈에 이름을 올린 드라마이기도 하다. 뛰어난 각본, 영화에 버금가는 구성, 주조연 배우들의 빛나는 연기, 사운드트랙의 흥행 등 드라마를 구성하는 거의 모든 부분에 있어 상업적인 성공을 거두었으며 비평가들에게도 최고의 평가를 받은 수작이다. 에미상에 111회 노미네이트 되고 21회 수상했으며 골든글로브 어워드에 23회 노미네이트, 3회 수상했다. 가디언이 선정한 역대 최고의 드라마 리스트의 1위 자리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완성도가 굉장히 높은데, 시즌이 거듭할수록 스토리가 안드로메다로 날아가는 <프리즌 브레이크>를 대표로 하는 미드의 전형적인 매너리즘에 빠지지 않고 절제된 연출과 끊어야 할 때 끊어주면서 작품성을 보장한다. 


완성도가 높은 이유로 첫째는 HBO의 차별화 된 채널 포지셔닝이다. 소프라노스가 처음 방영될 때만 하더라도 HBO의 슬로건은 It's not TV, It's HBO였다. 독창적인 소재의 드라마를 만들어내며 자신만의 색깔을 만들어가는 일에 집중했다. 마피아 세계의 어두운 면과 권력기관과의 유착을 적나라하게 드러내는 등 블랙코미디스러운 해학과 풍자를 가미하여 교육수준이 높은 중산층들이 보는 드라마라는 인식을 심는데 성공했다. 소프라노스의 성공과 HBO의 슬로건이 맞물려 다른 케이블 채널과는 차별화 된 브랜드로서의 HBO를 만들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