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rss 아이콘 이미지

진관희, 침대 위의 에디슨 아닐까...

자/ㅣ 2012. 8. 26. 20:02 Posted by 로드365



생년월일 : 1980년 10월 7일

키 : 178cm,

몸무게 : 66kg 

데뷔작 : 데드 오어 얼라이브 2 - 도망자


한 때 최절정의 인기를 누렸던 배우 겸 가수였으나, 스스로는 미처 자각치 못한 사소한 실수(?) 탓에 나락으로 떨어져버린 인물.


해외에서의 이름은 '에디슨 첸'(Edison Chen).

중국식으로 하면 천관시(陳冠希).

영국계 혼혈(1/4)로 알려져 있으나 포르투갈 혼혈이라는 말도 있다.


캐나다 밴쿠버 출신으로 학업을 마친 뒤 홍콩으로 건너와 세련된 외모와 영어 솜씨로 화제를 모으며 순식간에 스타덤에 오르는 데 성공.

2006년 피플지에서 아시아에서 가장 섹시한 남자로 선정됐으며, 의류 브랜드 CLOT의 디렉터이기도 한 만능 엔터테이너였다.


구사할 줄 아는 언어는 영어,광둥어,북경어,일본어이며 모두 원어민과 자유롭게 대화할 정도로 유창하다고 한다. 머리도 상당히 좋은 듯. 한 때 헐리우드에서도 영화를 찍는 등 매우 잘 나가고 있었으나......


2008년 1월. 그가 유명 여배우와 함께 찍은 정사 사진이 대량 유출되면서 급속도로 인생이 망가지기 시작했다.

사진에 찍힌 여자들은 종흔동, 진문원, 장백지, 용조아, 진사혜, 진육유, 양영청, 매기 큐 등등... 셀 수 조차 없을 정도.





사진의 수는 수백여장이며 그 중에서는 청순 컨셉으로 활동하는 홍콩의 유명 하이틴 여성 스타가 온갖 음란한 교태는 다 부리는 사진들도 포함되어 있어 더욱 충격을 안겨주었다.

거기다가 그 홍콩 스타들이 한국으로 치면 김태희,이영애,전지현 정도는 되는 급들이 한 남자에게 모두 당했다는 것이나 마찬가지니 중국인들의 충격이 얼마나 컸겠는가...


문제는 사건이 발생했던 2008년 기준으로 나올만큼 나왔으니 설마 더는 없겠지... 하면 또 다음 분량이 쏟아졌다는 것.....

......아무래도 진관희에겐 자신이 여자를 정복한 뒤에 사진을 찍어서 기록을 남기는 성벽이 있는 것 같다. 평소 가장 좋아하는 섹스는 게임이다 스포츠는 섹스다.라고 발언한 경력도 있고.


아무튼, 진관희가 어떻게 저렇게 많은 여자 스타들을 꼬셨는지 그 방법에 대해선 알려지지 않았으며, 이러한 문란한 사생활은 아버지의 영향을 받은 까닭이라는 설도 있다.[1]


당시 사진을 유출했던 인물은 KIRA라는 아이디를 사용한 의문의 네티즌이며 대체 이걸 왜 유출했었는지 그 목적은 아직도 불명이다. 유출 경위는 진관희가 사진을 저장해놓은 노트북 수리를 컴퓨터 수리기사에게 몇 번 맡긴 적이 있는데, 그 중 하나를 브로커에게 거금을 받고 팔아넘겨서 이렇게 된 거라고 한다.


어쨌든 진관희 인생도 망가졌고 다른 여자 스타들의 인생도 망가졌다. 단 한명 때문에 홍콩 연예계가 거의 초토화되었던 상황(...)


진관희는 "사진이 있으면 유포하지 말고 부디 삭제해 달라."라는 동영상 메세지를 통해 피해를 당한 스타들에게 사과하고 사태를 수습하려고 했으나... 가지고 있는 놈들이 지울 리가 있겠나. 사태는 오히려 증폭되었으며, 진관희의 발언 덕분에 관련 동영상이 있다는 설도 진지하게 나돌았었다.


어쨌든 수많은 야사를 뿌린 공적과 대스타들을 모두 꼬신 그의 작업 능력을 높이 사서 Dcinside 등 일부에서는 그를 '진본좌', '성인(性人)'이라 부르며 칭송하고 있다.

진본좌 갤러리를 개설해 달라는 요청도 많았던 듯하나 김유식은 '그런 거 만들어주면 야사만 올라와서 통제할 수가 없다.' 라며 거절한 듯.



반면 '파이란' 등의 작품을 통해 나름대로 한국에서도 인기가 많았던 장백지는 사진 때문에 '털백지'라는 별칭을 얻으며 인기가 급락해버렸다. 더군다나 장백지의 남편인 사정봉은 진관희와 친구사이였다(...) 심지어 유포된 사진속엔 사정봉의 여동생까지 껴있었다. 이후 장백지와 사정봉 부부의 결혼생활이 유지될까가 초미의 관심사였는데 사정봉이 자신은 여전히 아내를 사랑한다고 말하며 풍파를 이겨내는듯 하더니...결국은 2011년 이혼했다. 애초에 매스컴에 비쳐지던것처럼 원만한 부부사이가 아니었고 장백지가 우연히 진관희와 공항에서 마주친게 결정타라고 한다. 이혼 후 "장백지는 사치의 여왕", "사정봉에게도 첩이 있었다"며 서로 남탓 공방중.


진관희의 섹스 스캔들이 전성기(?)였던 때는 일본에서 활동하던 시절 일본의 아이돌 스타들까지 공략했다는 소문이 퍼졌었다.[2]

여기서 더 나아가 헐리우드 스타들도 몇 꼬셨단 설이 있으며 한국에서도 몇몇 배우들에게 작업을 시도했던 것 같으나 안타깝게도(??) 진관희는 한국어를 잘 못해서 이쪽은 그나마 안전했다. 라는 얘기가 나돈 적도 있다.


삼합회로부터 보복을 당할 위협에 처했다는 기사가 실렸다는 소문이 돈 적이 있으며, 당시 소문은 손목 하나당 50만 홍콩달러(약 8,500만원)의 현상금이 걸려서 미국에서 돌아오지 못한다는 내용이었다. 보복을 당해 내가 고자라니나 Nice boat.가 되지는 않기를.


결국 진관희는 이 사건으로 인해 재벌가 따님과의 약혼마저 깨져 버렸고, 영구적으로 홍콩 연예계를 은퇴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나 2010년 3월에 연예계에 컴백했고[3] 12월 30일에는 앨범 《CONFUSION》까지 냈다(...).


참고로 다크 나이트에서도 등장한다. 엑스트라로 딱 몇 초 나오고 끝(...) 원래 이렇게까지 잘릴 예정은 아니었지만 다 '그 사건' 때문이다.[4]

원래는 그정도로 비중을 없앨 계획은 아니었는데 이 사건 때문에......


어떤 광저우 시민은 진관희 사태에 대한 감상을 묻는 리포터의 질문에 '나랑 무슨 상관이냐'며 간장사러가는 대륙의 기상을 보여주기도 했다.


그러던 차에 16세 모델과 키스한 사진이 유출되어 또 구설수에 올랐다. 


이번엔 SNS를 통해 탕웨이에게 관심있음을 공개적으로 드러내면서 중화대륙권에 광역 어그로를 시전했다.



----

[1] 아버지가 양성애자 이며, 상해나 북경 등지에서 미소년 대여섯명과 어울리는 모습이 목격된다는 말이 있다.

[2] 진관희가 일본어에도 능통한 걸 생각해보면 가능성이 있을 듯도.

[3] 물론 저런 병크를 저질렀고, 삼합회로부터 위협 당했다는 소문까지 나돌았으니 홍콩은 절대로 아니고 대만에서 컴백. 근데 대만에서 보복하면 어쩌려고?

[4] 사실 영어가 모국어고 국적은 캐나다 이니 만큼 헐리웃에도 자연스럽게 진출할 수 있는 몇 안되는 아시아 배우였는데...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