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rss 아이콘 이미지

회사 송년회 '불편한 진실' 23가지

하/ㅗ 2012. 12. 12. 13:32 Posted by 로드365


바야흐로 회사 송년회철이 다가왔다. 그 밤을 무사히 보낼 방법을 소개해보고자 한다.


1. 회사 송년회에는 두 가지가 있다. 배우자나 연인, 자녀를 데려올 수 있는 송년회가 있고 직원들만 초대받는 송년회가 있다. 친구와 가족들이 함께하는 송년회는 밤 9시 정도면 끝나게 마련이며 모두가 안전하게 귀가한다. 하지만 직원만 참석하는 송년회는 36시간 이어지게 마련이며 적어도 6명은 ‘실종’되는 경우가 많다.


2. 회사 송년회에 제일 먼저 도착했다고 겁먹지 말자. 제일 나중까지 남지만 않으면 되는 것이다.


3. 쟁반에 담겨 서빙되는 작은 패스츄리 오르되브르(애피타이저) 안에 뭐가 들었느냐고? 물론 치즈와 버섯이다. 당신은 지난 7년간 똑같은 회사 송년회에 갔고 오르되브르도 항상 치즈와 버섯이었다. 제발 웨이터에게 그만 좀 물어봐라.


4. 회사 송년회는 결코 안 마셔본 술을 마시거나 생전 처음 물구나무 서서 걸어다니기에 적당한 시간이 아니다.


5. 만약 회사에서 고급스러운 펜트하우스를 빌려 바닷가재, 비싼 샴페인, 곡예사와 인기 록밴드까지 부른 송년회를 연다면 빨리 사무실로 돌아가 책상을 정리하는게 좋을 것이다. 회사가 내일 파산을 선언할 가능성이 크다.


6.회사 송년회에서 가장 무서운 말은 “왕년에 DJ 좀 할 줄 알았죠”다.


7. 송년회에서 사장을 보거든 그에게 걸어가 당신이 사장이라면 어떤 식으로 회사를 운영하겠는지 90분간 늘어놓아라. 강추다! 사장들이란 지루하지만 해 될 것 없는 강연을 좋아하는 법이다.


8. 다이어트 때문에 칼로리를 계산해야 한다면? 송년회에 가기 전에 물을 한 잔 마시고 바나나와 생아몬드 한 줌을 먹어라. 배가 든든해서 크랩 케이크 94개, 미니 에그롤 47개, 나초 54개, 치즈 18온스, 양다리 하나, 브라우니 11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4개, 그리고 물 한 잔과 생아몬드 한 줌 정도 밖에 못 먹을 것이다.


9. 미술부가 있는 회사에 다니거든 미술부 사람들이 다른 어느 부서 사람들보다 재미있게 논다는 사실을 기억하라. 비싼 미용실에서 한 머리에, 멋진 신발을 신고 있을 뿐 아니라 송년회가 끝나면 더 멋진 파티에 간다. 물론 당신은 초대받지 못한다.


10. 그 음식(우리나라식 핫도그)의 이름은 ‘담요 덮은 돼지’가 맞다. 너무 깊이 생각지 마라. 당신 정신만 이상해질 뿐이다.


11. 동료들과 어울리지 않고 먹는 데만 집중한다면 사람들이 눈치 챌 것이다.


12. 대학풋볼 챔피언십에 대해 2시간 동안 얘기하고 싶지 않다면 노트르담이나 앨라배마에 가 본 사람은 피하는 게 상책이다.


13. 회사 송년회에서 춤을 추는 것은 용감한 행동이다. 이보다 더 용감한 건 ‘혼자’ 춤 추는 것이다.


14. ‘소싯적에’ 브레이크댄스를 좀 췄다해도 ‘소싯적’은 분명 레이건 정부 시절일 것이니만큼 자제하길 권한다.


15. 송년회가 노래방 파티일 경우 동료와 함께 보컬코치(2,000달러면 구할 수 있다)를 구해 6주 동안 케니 로저스와 돌리 파튼의 노래 ‘폭풍우 속의 섬’을 마스터하라. 송년회에서 히트치는 것은 물론 당신 둘은 사내 전설로 남을 것이고 어쩌면 바로 다음날 승진할 수도 있다.


16. 와우! 당신은 방금 뷔페 테이블로 가서 진저브레드 쿠키 두 쪽 안에 로스트비프 6장을 넣은 샌드위치를 만들었다. 대단하다.


17. 동료들에게 당신 아이폰에 찍은 고양이 동영상을 보여주고 있다면 이젠 집에 갈 시간이란 뜻이다.


18. 동료들에게 아이폰에 있는 고양이 동영상을 보여주고 있는데, 그 사람들이 당신 회사 사람들이 아닌 것으로 밝혀졌다면? 그리고 당신은 어쩌다 다른 회사 송년회에 간 것이라면? 집에 갈 시간이 확실하다.


19. 집에 타고간 택시비는 청구할 수 있을지 모르지만, 트렁크에 있는 훔친 와인 두 병은 경비 처리하기가 좀 까다로울 거다.


20. 회사 송년회를 마친 후 2차로 가는 지하 디스코파티에 갈 필요는 없다. 그건 25세 이하 직원들을 위한 것이다. 당신이 자신들과 한 차에 타서 필 콜린스를 틀어달라고 외친다는 사실에 이미 그들은 경악하고 있다.


21. 송년회에 가면 “그냥 물이나 마셔야지”라고 말하는 직원은 항상 있게 마련이다. 하지만 밤 9시 15분쯤 주위를 둘러보면 겨울코트 더미 위에서 정신줄을 놓은 그를 보게 된다.


22. 새벽 4시에 먹는 후렌치후라이는 그 무엇과도 비할 수 없다.


23. 다음날 회사에 와 보니 음성메일 153개와 인사부에서 보낸 편지가 와 있다. 그럴때는 그냥 스타벅스에 가서 새해가 될 때까지 숨어있는 게 상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