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rss 아이콘 이미지

인체개조물, 와이?

아/ㅡ 2012. 8. 20. 18:54 Posted by 로드365


Contents


1 인체를 성적인 목적으로 개조하는 일

2 바리에이션

3 본격 인체개조 게임

3.1 AIL사

3.2 능습(凌襲)

3.3 여체광란(女体狂乱)

3.4 침식(侵蝕) 시리즈

3.5 그외 주요 인체개조물

3.6 인체개조 요소가 등장하는 게임


스페이스 마린 개조 수술 같은 신체 강화에 대해선 인체개조 항목 참조



1 인체를 성적인 목적으로 개조하는 일 

일본 2D 성인물의 장르중 하나이며, 각종 취향이 넘치고 넘치는 오덕계에서도 상당히 마이너한 장르중 하나. 이유는 장르가 장르이다보니 보통은 기피되기 마련이며, 그에 따라 소수 매니아층 한정의 즐길거리이기 때문이다.

주로 여성[1]의 신체를 훈련이나 약물 투여나, 외과 수술등을 통해 말 그대로 "인체개조"하는 행위에서 성적 쾌감을 얻는다.

상당히 마이너한 장르로 단독 출현보다는 조교물에 한개의 기믹으로 꼽싸리 출현하는 경우가 많다. 보통 이런게 나오는 루트는 거의 배드 엔딩.(…) 반대로 말하면 단독 출현시 그 작품은 엄청난 포스를 뿜어 내기 마련이다.

크게 육체개조와 정신개조로 나뉘며, 라이트한 개조의 경우 본격파 인체개조물이 아니라도 꽤나 자주 보이는 경우가 많지만[2] 본격적으로 추구하는 물건에서는 상상도 못할 개조로 캐릭터를 아예 눈뜨고 보기 어려운 괴물로 만들어버리는 경우도 있다.



매일밤 평범하게 숙면을 취하고 싶으면 이 이상의 영역을 추구하지 말고 여기서 되돌아갈 것. 볼 때는 별다른 이상없이 즐길 수 있어도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정신을 괴롭히는 후유증이 심각해진다.



일반 조교물에 인체개조적 요소가 없나 열심히 찾지않으면 만족할만한 양의 작품을 획득하긴 쉽지않기 때문에 정보 교류는 필수적이다. 외외로 평범해 보이는 조교물에 인체개조 요소가 듬뿍 들어있을수도 있기 때문.

에로게의 전대물에서도 자주 쓰이는 기믹. 비교적 인체를 자유롭게 변형시킬수 있는 과학력이 세계관의 배경이 되기 때문에 부담없이 쓰이는 편.그러나 역시 원래의 몸으로 바꾸는 것도 쉽고 그 씬이 끝나면 정상적인 몸으로 돌아오는 경우가 많아 전대물의 개조는 시시하다는 평이 많다.

BLACK PACKAGE TRY사의 최신작인 凌襲 에서는 '항문임신'이라는 새로운 경지를 보여 준다고 해서 주목을 모을 뻔(…)했는데 실제로는 출산을 항문으로 하는 것이고 아이를 직접 나오는 신까지는 보여주지 않아 김빠진 맥주 꼴로 전락했다.

상업지 계열에서의 인체개조물의 대가라면 마치노 헨마루(町野変丸)를 들 수 있다. 코믹 플라밍고(フラミンゴ)로 상징되는 90년대 에로그로만화의 전성기에 활동하면서 20권 가량의 단행본 전부가 인체개조에 얽혀 있는 작가. 우지가 와이타 등 플라밍고 관련 작가들은 모두 인체개조 성향이 있으나, 대부분은 활동을 중지한 상태.

蜈蚣Melibe(무카데 메리베) 작가는 '피가 튀지 않는' 의미에서의 순수한 인체개조속성의 만화를 주로 그린다. 근래에는 주로 冬長 라는 필명으로 만화를 그리고 있으며 世界のどん底で愛を叫べない 는 수준급의 그림체와 본격적 인체개조 내용이 들어간 인체개조물의 명작. 다만 근래작품들인 Rouge 와 月狂い는 인체개조와는 거리가 멀어진 내용으로 큰 기대는 하지 말것

인체개조물 중 가장 메이저한 형태로 등장했던 AIL사의 팀 라브리스 발매 인체개조물이 디렉터이자 원화가로 사실상 원맨쇼를 하고 있었던 中釜康一 씨가 퇴사함에 따라 라브리스는 해체된 것으로 보이며 이제 더 이상 AIL 특유의 인체개조물이 발매되지않을것으로 보임에 따라 수많은 인체개조매니아들을 슬프게 하고 있다.

그리고 팀 러브리스가 빠진 공백을 비교적 평범한 게임으로 채울려고 하나..AIL에게 인체개조 빼면 뭐가 남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