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rss 아이콘 이미지

Yahoo
사용자 삽입 이미지
걸리버여행기의 작가 Johnathon Swift가 만들어낸 단어다.

걸리버여행기에서 'Yahoo'는 모습과 행동이 아주 역겨운 것을 나타내며 인간으로 보기는 힘들다.
야후의 설립자 Jerry Yang과 David Filo는 자신들이 'Yahoo'같다고 느껴서 이름을 'Yahoo'로 결정했단다...orz.

Xerox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스어로 'xer'는 'dry' 즉 '마른', '마르다', '건조'라는 뜻이다.

Xerox의 발명가 Chestor Carlson은 자신의 발명을 'dry copying'즉 마른 복사라는 뜻으로 Xerox라고 명칭 했다.
Xerox전에는 'wet copying' 기술이 전부였다.

Sun Microsystems
사용자 삽입 이미지
SUN사는 4명의 Stanford 대학 친구들이 함께 설립하였다.

SUN은 'Stanford University Network'의 약자다.

Sony
사용자 삽입 이미지
라틴어의 'sonus'는 소리를 뜻한다.

'sonny'는 미국의 슬랭으로 똑똑한 젊은이를 뜻한다.
이 두개의 단어를 합쳐서 'Sony'가 탄생한다.

SAP
사용자 삽입 이미지
'Systems, Applications, Products in Data Processing' 은 IBM에서 일하던 4명에 의해서 만들어졌다.

이들 넷은 모두 IBM의 'Systems/Application/Projects'팀에서 근무하였다.

Red Hat
사용자 삽입 이미지
Red Hat의 설립자 Marc Ewing은 대학에 있는 동안 할아버지로 부터 Cornell대학의 라크로스팀 모자를 받았다.

이 모자는 빨강 색이였으며 흰색 스트라입이 들어 있었다.
이 모자를 잃어버리고 필사적으로 찾으러 다녔다.
Red Hat Linux의 베타버전 매뉴얼에는 Red Hat을 찾으면 나에게 돌려주라는 애절한 글이 있다.

Motorola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설립자 Paul Galvin이 회사가 시작할 때 자동차 라디오를 만들면서 생각해낸 이름이다.

그 당시 유명한 라디오 회사의 이름이 'Victrola'이었다.
결국 자동차를 의미하는 'moto'와 Victrola의 뒤 글자 'rola'를 합쳐서 만들었다.

Google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작은 얼마나 많은 정보를 서치엔진이 서치 할 수 있는가에서 부터 시작했다.

초기에는 이름을 'Googol'이라고 불렸다.
Googol의 의미는 1 뒤에 0이 100개 붙은 수를 의미한다.
그 후 투자가에게 받은 체크에 이름이 'Google'로 잘못 명시되어 있었지만 계속 이 이름을 사용하기로 한다.

Oracle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라클의 Larry Ellison과 Bob는 미국 CIA를 위한 컨설팅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었다.

이 프로젝트의 코드네임은 'Oracle' 이었다.
CIA는 이 Oracle프로젝트로 모든 문제의 답을 얻을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하려고 하였다.

Microsoft
사용자 삽입 이미지
Bill Gates가 처음에 생각해낸 이름이다.

Microcomputer Software회사라는 의미다.

Lotus
사용자 삽입 이미지
Lotus의 설립자 Mitch Kapor는 'Transcendental Meditation of Maharishi Mahesh Yogi'라는 일종의 요가 선생이었다.

이때 요가 선생 중에서 그의 위치가 'lotus'라는 위치에 있어서 그의 회사 이름을 'Lotus'라고 명칭 한다.

Intel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텔의 설립자 Bob Noyce와 Gordon Moore는 자신들의 새로운 회사를 'Moore Noyce'로 하기로 했는데 불행인지 다행인지는 모르지만 그 이름은 벌써 호텔이름으로 상표가 등록되어 있었다.

결국은 'Integrated Electronics'의 약자로 회사 이름을 정한다.

Hewlett-Packard
사용자 삽입 이미지
Bill Hewlett과 Dave Packard는 동전을 던져서 회사이름을 'Hewlett-Packard'로 할 것인지 'Packard-Hewlett'으로 할 것인지 결정했다.....누가 이겼는지는 알아서 판단하기를..



Hotmail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핫메일을 만든 Jack Smith는 이름을 정하기 위하여 수많은 방법들을 사용했다.

결국은 웹 언어인 'html'의 알파벳이 모두 포함된 'HoTMaiL'로 정하였지만 나중에는 대문자를 포기하고 그냥 Hotmail로 바꾼다.

Cisco
사용자 삽입 이미지
San Francisco의 뒤 글자를 따서 만들었다.

Cisco의 로고는 San Francisco의 금문교를 상징한다.

Apple
사용자 삽입 이미지
Steve Jobs의 가장 좋아하는 과일이었다.

회사이름을 등록해야 하는데 3개월이나 늦어지자 결국 Jobs는 동료들에게 5시까지 회사이름을 생각해내지 못하면 Apple Computers라고 등록을 하겠다고 위협을 했지만 아무도 회사 이름을 생각해내지 못하고 고집불통인 Jobs는 할 수 없이 자신의 말대로 Apple Computers로 회사 등록을 한다.

Apache
사용자 삽입 이미지
Apache의 개발자들은 NCSA의 httpd daemon코드에 계속 패치를 적용하면서 나타난 결과가 바로 'a patchy server'였다..결국  Apache라는 이름이 만들어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