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rss 아이콘 이미지

Simply Red 노래모음

사/ㅣ 2007. 1. 14. 00:15 Posted by 로드365

영국의 소울 팝 밴드 심플리 레드(Simply Red)는 1984년 싱어 믹 허크날(Mick Hucknall)을 주축으로 하여 두루티 칼럼(Durutti Column), 토니 바우어즈(Tony Bowers), 크리스 조이스(Chris Joyce), 팀 켈렛(Tim Kellett), 실반 리차드슨(Sylvan Richardson), 프리츠 매킨타이어(Fritz McIntyre)의 멤버로 결성되었다.
리더인 믹의 머리 색깔에 착안하여 그룹 이름을 심플리 레드로 지은 이들은 엘렉트라 레코드사(Elektra Records)와 계약을 맺고 데뷔 앨범 [Picture Book](1985)을 발매한다. R&B를 기반으로 재즈적인 리듬과 믹의 소울풀한 보컬이 돋보였던 이 앨범에서 'Holding Back The Years'가 빌보드 차트 정상에 올랐고, 이들은 1986년 가장 성공적인 그룹 중 하나가 된다.

1987년 [Men And Women] 앨범은 소울 작곡가 Lamont Dozier와 함께 공동으로 작업하였는데 전작보다는 대중적인 성공을 이끌어내지 못했으며 'The Right Thing'이 톱 40 히트를 기록하였다.
1989년 발매된 [A New Flame]에서는 'If You Don't Know Me by Now'가 다시 한번 빌보드 정상에 오르면서 데뷔 앨범의 성공을 재현했다.

1991년 발표된 4집 앨범 [Stars]는 미국에서는 그리 큰 반응을 얻지 못하였으나 그 이외의 지역, 특히 영국에서는 1991년 가장 많은 판매고를 기록한 앨범이 되었다.
4년간의 공백기를 가진 이들은 1995년 [Life]로 다시 돌아왔다. 재즈와 R&B, 소울 음악에 테크노 사운드를 도입한 이 앨범에서는 'Fairground'가 전 유럽을 휩쓸면서 커다란 인기를 모았다.
1998년 이들은 앨범을 발매하였다.
(출처 : changgo.com)

================================================================================================

영국 맨체스터 출신의 심플리 레드는 흑인의 소울과 리듬 앤 블루스를 백인의 감수성으로 표현해내며 1980년대 중반부터 오늘날까지 전세계적으로 4천 만장이 넘는 앨범 판매고를 기록하며 커다란 인기를 누리고 있는 '블루 아이드 소울' 그룹이다.

밴드는 뉴 웨이브 그룹 프랜틱 엘리베이터스(Frantic Elevators)에서 활동했던 보컬리스트 믹 허크날이 1994년 결성했다. 그는 처음 베이시스트 토니 바우어즈(Tony Bowers), 드러머 크리스 조이스(Chrs Joyce), 브라스 주자 팀 켈렛(Tim Kellett), 기타리스트 실반 리차드슨(Sylvan Richardson), 키보디스트 프리츠 매킨타이어(Fritz McIntyre) 등과 함께 팀을 꾸려나갔다. 하지만 많은 멤버 변화를 겪은 후 현재는 허크날 혼자서 사실상 그룹을 이끌고 있다.

심플리 레드는 데뷔 이후 단 한번의 침체기도 없었다. 1985년 데뷔작 <Picture Book>은 영국 차트 2위, 미국 차트 16위에 랭크되며 단숨에 플래티넘을 따냈고, 수록곡 'Holding back the years'는 미국에서 정상을 차지했다. 또한 1970년대 후반 인기를 모았던 미국 소울 듀오 발렌타인 브라더스(Valentine Brothers)의 고전 'Money's too tight (to mention)'를 모던하게 재해석하며 많은 사랑을 받기도 했다.

계속해서 믹 허크날은 1987년 <Men And Women>은 영국 차트 2위, 1989년 <A New Flame>은 1위에 등극하는 히트 퍼레이드를 펼쳤다. 'The Right Thing'(영국 11위), 'Infidelity'(영국 31위), 소울 발라드 'It's only love'(영국 13위) 등의 인기 곡들을 쏘아 올렸다.

특히 필라델피아 두 압 그룹 해롤드 멜빈 앤 더 블루 노츠(Harold Melvin And The Blue Notes)의 1972년 고전 'If you don't know me by now'의 리메이크 버전은 미국에서 또 다시 넘버원 히트를 장식하며 심플리 레드를 세계적인 그룹으로 진입시켰다.

무엇보다 심플리 레드의 최고점은 1991년 작품 <Stars>라 할 수 있다. 비록 이 음반이 미국에서는 골드에 그치는데 만족했지만, 영국을 포함해 다른 국가에서는 폭발적인 인기를 누렸다. 900만장이라는 판매량이 잘 말해준다(영국에서는 1991년부터 1993년 동안에 가장 많이 팔린 앨범으로 남아있다). 'Stars', 'Something got me started', 'For your babies', 'Thrill me', 'Your Mirror' 등 수록곡의 대부분이 히트를 쳤다.

<Stars>의 인기는 밴드가 1995년 <Life>(영국 차트 1위)를 발표할 때까지 파죽지세였다. 이러한 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심플리 레드는 1996년 베스트 앨범 <Greatest Hits>, 1998년 정규 6집 <Blue>를 발매하여 모두 영국 차트 정상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1년 뒤에 내놓은 <Love & The Russian Winter>도 좋은 성적을 올렸다.

그리고 지금 심플리 레드는 또 한차례의 거대한 폭풍을 몰고 올 새 앨범 작업에 모든 정성을 쏟아 붓고 있다고 전해진다. (출처: izm)






Simply Red - If You Don't Know Me By Now



Simply Red- Holding Back The Years




Simply Red - Sunrise



Simply Red-a new flame



Simply Red - Stars



Simply Red -Stars, L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