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rss 아이콘 이미지

스머프에 얽힌 음모이론, 그 열 가지 증거

사/ㅡ 2002. 7. 10. 05:43 Posted by 로드365
-증거 1
S.M.U.R.F.는 다름아닌 Socialist Men Under Red Father의 약자이다.

-증거 2
스머프의 사회는 공산주의가 이론적으로 지향하는 사회와 완벽하게 일치한다. 스머프 사회에서는 화폐가 통용되지 않고, 모든 것이 공평하게 분배되며 게다가, 하얀 바지에 하얀 모자, 옷도 똑같이 차려 입는다. 이것은 사회 구성원이 똑같이 중요하고 동등하게 취급되어야 한다는 공산주의의 원리를 대변하는 것이다.

-증거 3
스머프 사회에는 범죄가 존재하지 않으며, 모든 스머프들은 완벽하고 행복해 보인다. 이것은 공산주의가 완벽한 사회라는 생각을 은연중에 어린이들의 머리에 심어주려는 것이다.

-증거 4
스머프 사회에서 미움받는 존재가 둘 있는데, 바로 욕심이, 허영이다. 욕심이는 탐욕하는 전형적인 자본가, 허영이는 호모를 상징한다. 공산주의 사회에서는 자본가와 호모의 존재가 인정되지 않는다. 또한 스머프 사회에서 가장 가치있는 존재는 대장장이로 묘사된다. 대장장이는 바로 열심히 일하는 노동자를 대변한다.

-증거 5
부얼부얼한 턱수염을 가진 파파 스머프는 칼 마르크스, 안경을 쓴 똘똘이 스머프는 트로츠키를 닮았다.

-증거 6
모든 스머프는 예외없이 [파랭이]이다. 그들은 [빨갱이의 색]을 반전시킨 역설적인 푸른빛 피부를 소유하고 있다. 이것은 표층적 컬러를 보호색으로 취한 심층적 의미 은폐이다. 대신 그들의 지도자 파파 스머프에게만 빨갱이 모자를 씌움으로써 이데올로기의 잠재적 표지를 교묘히 심어 놓는다.

-증거 7
[빅 마우스]는 스머프를 돕는 [빅 브라더]이다. [big mouth]는 목구멍이 포도청이라는 [hand to mouth], 그 상징적 라이프 스타일의 은유적 표현이다. 그가 늘 하는 말은 예나 지금이나 노동자집단을 선동하기에 딱 좋은 [배고프다]이다.

-증거 8
그들의 사회는 성적으로 억압되어 있다. 자본주의적인 성적 타락을 막으려는 듯 여자는 스머페트 한 명이고 아기 또한 스머프 하나다. [어머니가 없는] 그들의 사회는 극도로 가부장적인 남성사회로, 페미니즘이 제거된 공산주의 사회이다.

-증거 9
스머프는 숲에서 집단 기거하는 소수의 난장이들이다. 그들은 러시아 혁명기의 빨치산이자 볼셰비키를 의미한다. 뿐만 아니라 파파 스머프와 절친한 동맹군, 마술사 옴니버스의 모자에는 마치 체 게바라의 베레모인 양 [별]이 그려져 있다.

-증거 10
가가멜의 복장은 중세 수도사 복장이다. 이는 레닌이 말한 [민중의 아편]인 종교, 그들의 신념체계에 우의적인 의상을 입힌 것임에 틀림없다. 게다가 아즈라엘은 이슬람교의 [죽음의 천사]이다. 그리고 둘 다 허튼 짓만 해대는 구제불능의 멍청이로 묘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