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rss 아이콘 이미지



고수비결 10가지… 막 터트린 블록 주변 잘 살피기, '폭탄'은 '콤보' 끝날 즘에


 ▲ 애니팡 '하트 셔틀남'이 된 사연

지하철을 탔다. 옆에 앉은 한 여자가 무언가에 열중하고 있다. "꺅!" 하는 비명 소리도 들린다. 한 남자가 옆에서 물끄러미 바라봤다. 여자가 "이거 자주 하세요?"라며 말을 걸어왔다. 남자는 두근거렸다. 둘은 카카오톡 친구가 됐다. 


여자가 "하트 자주 보내주세요"라는 말에 남자는 들떴다. 남자는 즐거운 마음으로 계속 하트를 보냈다. 그런데 어느 날 남자가 조금 바빠 하트를 보내지 못했고 여자는 슬퍼했다. 물론 여자는 계속 하트만 보내달라고 했다. 남자는 그래서 계속 하트만 보냈다는 이야기. 슬픈 '하트 셔틀남' 이야기다.



▲ 애니팡은 어떤 게임?

카카오톡과 연계된 소셜 게임 '애니팡'의 인기가 상상을 초월한다. 가족과 연인, 친구, 직장 동료까지 전철, 헬스장, 미용실, 회사, 엘리베이터를 가리지 않고 이 게임을 즐긴다. 게임 시간은 단, 60초. 1분 동안 같은 동물 블록 세 마리를 맞춰 빨리 터트리는 간단한 게임이다. 게임 출시 50여 일만에 게임 다운로드 사용자가 1500만 명을 돌파했다. 일일 사용자는 700만, 동시접속자수는 200만 명을 넘어섰다. 


게임을 하려면 하트 아이템이 필요하다. 하트 하나에 게임 한 판을 할 수 있는데, 갖고 있는 하트 5개를 다 쓰면 게임을 할 수 없다. 이 경우 8분이 지나야 하트 하나를 얻을 수 있다.(물론, 돈으로도 살 수 있다) 하지만 8분을 못 기다리겠다 싶으면 친구에게 받아야 한다. 하트는 친구끼리 서로 주고 받을 수 있다. 단. 한 시간에 하나밖에 못 보낸다. 


▲ 애니팡의 인기 비결은?

'애니팡'의 인기 비결을 뭘까. 가장 큰 이유는 카카오톡과의 연계성이다. 카카오톡의 친구들이 모두 게임 친구다. 카카오톡에 등록된 지인들의 점수와 순위만 서로 확인할 수 있다. 여기서 묘한 경쟁심이 발휘된다. 인간 본연의 승부 본능을 자극하는 것이다. (참고로, '애니팡'에서 친구들끼리의 점수 랭킹은 매주 수요일에 초기화된다.)


1분이라는 짧은 시간에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 방식이다. 중독성이 상당하다. 또 하트 선물을 서로 주고받으면서 서로의 마음까지 주고받을 수 있다. 인간 관계가 기반이 되는 것이 애니팡 게임만의 독특한 방식이다. 


▲ 애니팡 고득점 비법 '10가지' 

애니팡 유저들의 후기 및 온라인상에 있는 비법 등을 모아 '고득점 비법 10가지'를 정리해봤다.


1. 콤보 유지가 가장 중요하다. 콤보를 하면 더 많은 점수를 얻을 수 있다. 특히, 게임 초반에 콤보를 인정해주는 시간 간격이 길다. 15~20 콤보가 넘어가면 콤보 인정 시간 간격이 짧아지므로 계속 이어가기 어렵다. 


2. 화면을 전체적으로 크게 보는 것이 중요하다. 시선을 한 곳에 집중하지 않고, 왼쪽 오른쪽 나눠서 보는 것이 중요하다.


3. 폭탄(블록을 여러 차례 터트리면 폭탄 게이지가 차고, 꽉 차면 랜덤 위치에 생성)을 터뜨리는 타이밍이 중요하다. 10 콤보 이상에서 폭탄을 터트리면 1만 점 이상을 점수로 얻는다. 20 콤보에서 폭탄을 터트리면 3만점 넘게 점수를 얻을 수 있다. 즉, 콤보가 많았을 때 폭탄 아이템을 터트리는 것이다. 


4. 콤보 유지가 끊긴다 싶으면 과감하게 폭탄을 사용한다. 폭탄을 터트린 후 시간 딜레이가 있는 동안 다른 블록을 미리 찾아놓아라.


5. 시작하기를 누른 이후 게임 화면에 READY가 뜰 때 동물들을 움직일 수 있다. 게임 시간을 아낄 수 있다.


6. 터지는 것을 구경하는 재미도 좋다. 하지만 고득점을 얻고 싶다면 그것을 구경하지 말고 곧바로 반대쪽으로 시선을 옮겨 또 다른 터트릴 동물 블록을 찾는다.


7. 혼자 보다는 둘이 하는 것이 좋다. 이 경우 화면이 더 큰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둘이 서로 화면 영역을 분담해서 맡으면 좀 더 수월하게 찾을 수 있다.


8. 5콤보를 하면 반짝반짝 모드(별이 반짝이는 이펙트 효과)로 바뀐다. 이때 반짝이 모드가 사라질까봐 초조해하거나 침착함을 잃으면 안 된다. 계속 콤보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9. 게임 전체 화면을 위쪽에서 아래쪽으로 공략하라. 아래쪽을 공략하면 위의 블럭들이 흐트러져 시선이 혼란스럽게 된다.


10. 주로 방금 터트린 동물 블록 주변에 또 터트릴 만한 블록이 나온다.



☆ Tip. 하트는 계속 받고 싶은데 카카오톡 메시지 오는 것이 귀찮다면? - 카카오톡 메뉴에서 '더보기 - 카카오계정- 연결된 앱관리 - 애니팡 - 메시지수신 체크 해제'를 하면 하트는 계속 받을 수 있지만 카카오톡 메시지 수신은 되지 않는다. 


머니투데이 이슈팀 김우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