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rss 아이콘 이미지

자매덮밥 姉妹丼

자/ㅏ 2012. 8. 14. 18:16 Posted by 로드365


이거야말로 자매덮밥 참고로 미나미가 3기 12화의 한 장면.


姉妹丼. 일본에서 건너와 한국 오덕계에서 쓰이고 있는 말로 한 남자가 언니와 여동생, 둘 모두와 각각 따로 또는 셋이서 섹스하는 행위를 말한다. 이름의 유래는 오야코동에서 온 듯하다.


성관계까지 가지 않았다면 보통은 이 표현은 사용하지 않지만, 에로게 등에서는 언니와 여동생을 모두 공략하는 것을 일컬으며, 하렘의 시츄에이션중 하나로 취급된다. 자매가 두 명이 아니고 세 명, 네 명으로 늘어나면서 하렘의 극에 달하게 되는 변종이 존재한다.


보통은 한 남자에게 반한 자매가 서로 싸우다가, 화해하고서 한 남자에 대한 사랑을 자매애로까지 승화시켜서 3명이 같이 사귀게 되는 경우를 가리키지만, 장르가 어두워지면 자매 중 누나나 동생과 사귀던 남자친구가 남은 한쪽에도 반해서 둘을 손에 넣기 위해 획책하는 서스펜스 스릴러가 되거나, 바람이 들켜서 보트를 타거나 한다. 


일부다처제를 허용하지 않는 국가에서는 그냥 사귀거나 섹스를 하는 건 몰라도 결혼까지 가게 되면 중혼죄로 처벌하기도 한다. 국내의 경우에는 중혼죄는 존재하지 않으나, 둘 중 한 명과 결혼한 상태라면 간통죄로 처벌될 수는 있다. 이혼해버리고 다른 여자형제랑 재혼하는 것도 불가능하다. 혼인 불가한 범위를 친인척이었던 사람까지 포함하고 있기 때문. 공효진, 조재현이 주연한 드라마 눈사람에서도 형부가 처제를 받아들이며 "우리 법적으로는 안 되는 거 알지?" 하는 장면이 나온다. 단 두 사람의 사이에 아이가 생긴 경우라면 그 경우에 한해 부모가 찢어져있으면 아이의 정서에 해를 끼칠 수 있다하여 한정적으로 혼인을 인정한다는 결과가 있다.속도위반이 답인가


다만, 처가 사망 한 후 처제와 결혼, 15년간 사실혼 관계였다 사망한 경우에 처제(부인)의 권리 상속을 인정하는 판결이 2010년에 나왔다. 물론 혼인 자체의 인정이 아니라 결혼 생활 기여에 의한 권리만 인정한다.


남자가 여자하고 결혼했는데 처제와 바람을 핀다는 경우는 현실에서 드물지만 실제로 일어나는 일이고, KBS의 부부 클리닉 사랑과 전쟁에서도 이걸 소재로 내놓은 적이 있다. 아직 한국에서는 법적인 공방으로 가는 경우보다는 대개 가족이나 주변 사람의 개입으로 개망신당하고 끝장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굳이 법적으로 처벌받지 않아도 사회적으로 매장당할 정도의 강력한 응징을 당한다. 또한 옛날에 첩이 바로 정처의 자매였던 경우도 일부 있었다고 한다.


어쨌든 현실에서는 거의 모든 문화권에서 실행이 불가능하니 시도 하지 말자.


여담이지만 자매덮밥이 있다면 형제덮밥도 있다. 형사취수제가 있긴 하지만, 이건 형이 죽었을때나 가능한 이야기고, 진정한 형제 덮밥은 라이언 긱스의 제수인 나타샤가 실현. [1]


야겜 코코로에서는 누나&남동생 조합으로 남매덮밥을 하는 엔딩이 있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