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rss 아이콘 이미지


최근들어 공항에서 도쿄 시내로 들어오는 다양한 요금이 출시되고 있네요.
오늘은 그중에서 가장 먼저 선보인 스이카&넥스를 소개할깨요.
스이카는 도쿄 시내의 전역을 커버하고 있는 교통카드. 이 교통카드만 있으며 JR,시테츠,지하철 모두 이용할 수 있어요. 
넥스는 나리타익스프레스의 줄임말이에요. 나리타공항에서 도쿄로 가는 방법중 JR 특급이 바로 나리타익스프레스에요. 
즉, 스이카&넥스란 나리타익스프레스를 타고 도쿄로 이동하고, 도쿄 여행할 때 스이카를 이용할 수 있는 일종의 패키지 상품.


1. 상품구성
스이카카드(2000엔) + 나리타익스프레스 편도 이용티켓(1500엔) = 3500엔
스이카카드에는 1500엔이 충전되어 있고, 카드 보증금으로 500엔(나중에 환불받을 수 있음)

나리타공항과 도쿄역을 나리타익스프레스로 이동할 경우 정가가 2940엔. 무려 절반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신주쿠(3110엔), 요코하마(4180엔) 모두 1500엔으로 이용가능.


2. 이용지역




지도에서 볼 수 있는 것 처럼, 도쿄역, 시나가와,시부야,신주쿠,이케부쿠로,미타카,키치죠지,요코하마등을 1500엔으로 갈 수 있다. 


3. 시물레이션


3-1. 나리타 공항 입국장에 들어서면 위 표지판을 찾는다. 그리고 지하 1층으로 이동. 


3-2. 스이카&넥스 카드는 특정 판매소에서만 구입 가능. 사진의 녹색 간판의 JR 영업소가 바로 그곳. 나리타공항 1,2터미널 모두 지하 1층에 있다.


3-3. 티켓 구입시 여권 필요. 3500엔을 내며 사진처럼 나리타익스프레스 티켓과 스이카 카드를 준다.


3-4. 티켓 구입후 같은 지하1층에 있는 JR 탑승장으로 이동. 바로 옆에 케이세이센 탑승장이 있다.


3-5. 나리타익스프레스 외관. 티켓을 들고 플랫폼으로 이동후, 나리타익스프레스 탑승. 지정좌석제이기 티켓에 적혀 있는 좌석번호와 플랫폼에 적혀 있는 열차 번호를 잘 확인후 탑승.

3-6. 나리타익스프레스 내부. 탑승했다면 지정 좌석에 앉아 목적지까지 편안하게 쉬면 끝!!!
그리고, 목적지에 도착한 후에는 스이카카드를 이용해 숙소로 이동하면 된다.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