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rss 아이콘 이미지

인셉션 Inception

아/ㅣ 2012. 8. 17. 21:29 Posted by 로드365




목차  


1 단어

2 영화

2.1 개요

2.2 개봉 후

2.3 스토리

2.3.1 등장 인물

2.3.2 시놉시스

2.3.3 작전 내용

2.3.4 림보로 간 이후의 스토리

2.4 수많은 떡밥과 해석

2.5 영화에 대한 은유

2.6 얘깃거리

2.7 외부링크



1 단어 


사전적인 의미 - Inception.


처음, 발단이란 뜻으로 심리학 용어로는 무의식적 동기를 의미. 라틴어 어원적 의미는 안(in)에서 잡다(cept+명사형 어미 ion)라는 뜻이 된다.


2 영화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2010년 7월 개봉한 SF 영화.



2.1 개요 


Your Mind is the Scene of Crime.(당신의 정신은 범죄의 현장이다.)이라는 문구와 초현실적인 화면이 나오는 티저 예고편만으로 전세계의 폭풍관심을 이끈, 놀란이 다크 나이트 이후로 처음 찍는 영화. 그리고 크리스토퍼 놀란이 세번째로[1] 만드는 원작없는 오리지널 영화이다. 또한 각본 역시 감독이 직접 썼다.[2]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엘렌 페이지, 마리온 코티아르, 와타나베 켄[3], 조셉 고든-레빗, 킬리언 머피, 마이클 케인, 톰 하디, 피터 포슬스웨이트, 톰 베린저 등 폭풍간지 라인업을 자랑한다. 음악은 배트맨 비긴즈부터 함께 해온 한스 짐머가 맡았다.


영화내용조차도 철저히 비공개였는데, 극중 인셉션은 한 사람의 꿈에 들어가 무의식에 특정개념이나 생각을 주입해 꿈에서 깨어난후 그 생각이나 개념을 자기 스스로 가졌다고 믿게 만드는 고도의 사고 조작 개념으로 나온다. 작품 초반부에 나오는 정보를 빼내는 작업은 추출이라는 의미의 익스트랙션으로서, 말하자면 정반대의 개념이다. 물론 법적으로 따지면 익스트랙션이나 인셉션이나 엄연한 범죄행위이다. 


영화 이전을 다룬 프리퀄 코믹스가 현재 공식 블로그에 번역되어 올라와있다.


12월 중순에 DVD 및 블루레이 발매.

자, 지금부터 구렁텅이에 빠져보자.  더보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