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rss 아이콘 이미지

SM 기본 상식, 용어 정리

카/퀴어queer 2011. 6. 15. 15:51 Posted by 로드365
이런 DS라면 멋질 것 같다.

저기 밀밭을 봐, 난 밀은 먹지않아. 밀은 나에게 아무 것도 생각나게 하지 않아. 
하지만 넌 금빛 머리칼을 가졌으니 네가 나를 길들인다면,
밀밭을 볼 때마다 난 너를 떠올리게 될 거야.
-어린 왕자에게 여우가


SM 을 DS 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께...

DS(Dominance and Submission)란 일상생활에서 주인이 될사람이 노예가 되기를 희망하는 사람과 재배와 복종의 행위를 주고 받는것을 말합니다.

BDSM의 한부분이라 생각되며, 에셈의 기본적인 육체적 플 부분과 함께 정신적인 측면이 더 강하게 나타난다구 볼수 있습니다.
섭을 소유하고 책임지며 지배하기를 원하는 마스트와 이러한 마스트에게 자신의 모든것을 맡기고 의지하고, 구속받기를 원하는 서브와의 관계를 정립하는 것이며 상호간에 대한 약속과 합의입니다.
간단히 말하자면 사회의 결혼이라는 개념속에 포함된 대부분의 정신적,육체적 행위들이 에셈의 디에스와 크게 다를바가 없다구 생각되어집니다.

어떤 디에스가 가장 훌륭한가? 란 질문에 대해 명확한 답을 내리긴 어렵습니다. 
커플마다 생각하는바와 추구하는바가 다 다를것이기 때문입니다. 
다만 여기서는 좋은 디에스를 유지하기 위하여 마스트와 서브로서 생각해 보아야 할 몇가지 것들만 가볍게 정리해 보고자 합니다.


1.서브는 우선 자기의 정체성을 확립하여야 합니다.

사회에서의 서브는 단지 에셈적 서브의 성향을 가지고 있을뿐이며, 그것이 다른 마스트 성향을 가진 모든 이들에 대한 복종을 해야한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서브는 자신만의 기준을 정하고 언젠가 나타날 자신의 마스트에게 복종과 헌신을 할수 있는 준비를 항상 갖추어야 하며, 갖추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2.마스트는 마스트로서의 자기확립에 부단한 노력을 계속해야 합니다.

디에스에 있어서 마스트의 역활은 성적인 플부분에서의 지배와 동시에, 더 어려운 정신적 측면에서의 지배도 포함됩니다. 이 부분은 자신이 소유하게 될 서브의 모든것을 알고, 이해하며 서브을 더 발전된 모습으로 이끌어야 함이 마스트의 역활인 것입니다.
자신과 서브의 모든것을 동시에 통제하는 능력을 보유하고 간직하기 위한 노력은 계속되지 않으면 안될것입니다.


3.상호신뢰및 열린대화는 필수적입니다.

마스트와 서브는 서로 완전히 신뢰하여야 합니다.
사소한 의심은 더 큰 의심을 만들어내고 결국은 디에스의 깨어짐을 유발하며 많은 고통을 가져다 줄수 있습니다.
서브의 욕구와 바램, 고민과 플에 대한 한계는 상호간 솔직한 대화를 통하여 서로 생각하고 고민하며 좀 더 발전된 방향의 결론을 도출해 낼수있습니다.

4.선(경계).

정신적 조교던 육체적 조교던 디에스 전 상호간의 합의에 의하여 설정된 기본적으로 지켜져야 할 선이 있습니다.
정신적 측면에서의 선은 서브의 일상생활에서의 어느부분까지 마스트가 관여를 할것인가이며(예를들면 사회생활과 마찬가지로 한달에 하루정도 섭에게 디에스로부터의 휴가를 주어 좀더 마스트에 대한 헌신과 복종를 생각해보게 하는경우) 육체적 선은 서브의 몸에 영원한 상처및 흔적을 남기지 않는것과 같은 변경될수 없는 선들이 있을수 있습니다.
물론 이 선들은 디에스중 상호간의 대화및 합의에 의하여 추가가 될수도 있구 변경될수도 있습니다.

5.한계.

마스트에게나 서브에겐 다 그들만의 한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디에스 중 조금식 그 한계를 넘어가보는 것은 서로에게 크나큰 발전이 아닐수 없으며 새로운 세계를 탐험하는 즐거움이 될것입니다.
이 경우엔 반듯이 둘만의 사전신호인 안전어의 확인이 필수적입니다. 안전어는 서브가 지탱해야할 새로운 한계가 도무지 참을 수 없을경우 사용하는 안전지킴이이며, 이것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 돔은 상당히 위험한 존재입니다.


6.조교는 좋은 디에스를 위한 중요한 과정이며, 시간을 필요로 합니다.

서로 충분한 대화를 진행한후에 디에스를 맺게 되더라도 서로를 충족시키긴 위하여 반듯이 조교를 필요로 하게 될것입니다.
이 조교는 서브의 모습을 좀더 발전된 방향으로 나아가게 하는 중요한 과정이며, 서브의 학습상황에 따라 마스트의 조절하에 천천히 변화시키는 것입니다. 또한 에셈의 큰 즐거움 중 하나이기두 합니다.


7.공평함을 가져야 합니다.

마스트는 절대로 서브 스스로 통제할수 없는 범위밖에서 일어난 문제나 일에 대하여는 서브를 벌하지 않습니다.
다만, 비록 그런상황일지라도 서브가 자발적으로 그것에 대한 훈련이나 체벌을 받기를 원한다면 그것은 주인에게 구속되고자 하는 중요한것이며, 진정한 서브가 됨을 의미하는것입니다.


8.끝으로 DS는 즐거워야 합니다.

DS는 마스트와 서브에게 동시에 무한한 즐거움과 행복을 가져다 주어야 할것입니다.
이러한 행복없이 고통과 구속만 느껴진다면 그 DS는 안하느니 못하는 것일겁니다. 


BDSM 과 SM 의 정의 


Bondage Discipline Sadism Masochism의 약자인 BDSM은,
구속, 지배, 가학, 피학,이라는 첫자만 따와서 만들어진, 단어 랍니다.

대부분 S & M 이라고 알려져 있고, 가학과 피학을 즐기는 이들을, 에셈머 라고 하지요.

뼈대만 놓고 본다면, 지배자의 성향이 있는 사람과, 그 지배자의 밑에서 지배 받고
싶은 사람이 만나 하는 행위가, 바로 이 SM이라고 할수 있겠네요.

SM하면, 떠오르는게 상대 여자를 때리고 묶고, 짐승처럼 부리는 모습을 연상하기 쉬워요. 물론 이 모든 행위들은, 상대방의 동의가 있었기 때문에 하는 일이고, 피학자가, 가학자를 따를 생각이 없다면, 가학자는 일절 미련없이 가학행위를 중단할수 있는 사람이랍니다.

그리고, 짐승처럼 부리고 묶고 하는 에셈행위들은, 겉으로 보여지는 것일뿐이고,
실제로 그들은, '지배와 복종'이라는 정신적인 교감으로 연결되어 있다고 보는게 옳아요.
즉, 복종을 하는 상대가 있어야, 징벌도, 속박도 할수 있는것이지요.
서로 신뢰하고 믿는 관계가 아닌이상, SM행위는 한쪽만을 위한 변태짓이 되어 버리고 마는거에요.

SM에도 여러 종류의 형태가 있는데요. 각각 에셈머들마다 생각이 틀리고 같은 단어라도 이해 하고 있는 정도가 달라서 딱, 딱 구분 짓기는 어려워요.

하지만, 크게 아래와 같은 맥락으로 3가지로 분류 됩니다.

멜 - 성별을 나타내는 단어로 '남성'을 의미 합니다.
펨 - 성별을 나타내는 단어로 '여성'을 의미하죠.

돔 - 지배하는 자, 라는 뜻으로 에셈플(SM행위)외에 상대를 지배하고자 하는 욕구가 있는 사람입니다.
섭 - 피지배자, 라는 뜻으로, 에셈플외에 돔의 밑에서 지배 받고자 하는 욕구가 있는 사람입니다.

D/S - 돔과 섭이 만나, 이루어 지는 계약 관계로, 에셈플을 할때도, 평범한 일상 생활을 할때도, 지배자와 피지배자 위치가 유지되는 관계입니다. BDSM관계의 정석이라고도 볼수 있죠.
돔은, 섭의 지나친 사생활 범위까지는 침해 하지 않으면서, 섭의 일상생활을 제어 할수 있어요.
예를 들면 일찍 자는것과 일어나는 시간을 정해 주는 일이라던가, 아니면, 특정시간에는 약속을 잡지 않는 다는 사소한것에서 부터, 자위 금지, 연애 금지 같은 부분까지도, 돔이 명령 할 수 있지요. 다만, 돔이 명령 했다해도, 섭은 그것을 무조건 따르는것이 아닌, 어느 정도의 조율은 한답니다. 섭은, 돔의 명령을 최대한 수행 하되, 옳지 않다고 생각하는것은 거부 할수 있어요. D/s 관계에서는, '서로가 원하는것을 추구하는 것', '둘의 동의'가 바탕이 되기 때문에, 돔 역시 섭이 원치 않는것은, 하지 않지요.
이 기본 바탕이 지켜지지 않았을 경우에는, 곧바로 D/s관계는 파기가 됩니다.
돔과 섭의 관계에서 보통 남남의 관계가 되거나, 단순한 친구사이로 돌아가는거죠.
서로가 원하는것을 충족 시켜주기 위한 관계, 그것이 바로 D/s 관계 인겁니다.

마스터 - 24시간, 자신의 마음대로 상대를 지배하고자 하는 욕구가 있는사람입니다.
슬레이브 - 24시간 동안, 자신의 자아를 버리고 마스터의 모든 뜻을 따르는 사람입니다.

M/s - 24/7이라고도 불리는 이 관계는, 7일동안, 마스터와 슬레이브가 24시간 동거 하면서, 
지배와 피지배, 가학과 피학을 받는 관계를 말합니다. 
주로 슬레이브가 마스터의 집에서 동거하는 형태를 많이 취하며, 따로 장소를 마련해서 동거하는 경우도 있다지요.
D/s와의 차이점은, D/s는 대부분의 행위에 '둘의 동의'를 중점으로 두는것에 반해, M/s는, 마스터의 뜻대로 슬레이브가 따른다는것이 틀립니다.
M/s 관계가 성립되는 순간, 슬레이브는 일하는 시간을 제외한, 모든 시간을, 마스터의 뜻대로 사용하게 됩니다.
행동하는것도 마스터의 지침대로 해야 하고, 옷차림도, 머리스타일도, 악세사리까지도, 마스터의 의지대로 바꿀수 있어야 하지요.
이것 역시 슬레이브가 따를 생각이 없다면, 마스터는 주저없이 M/s 관계를 중지 한다는 점에서는 '서로가 원하는것'을 추구한다는건 동일해요.

새디스트 - 지배욕보다는, SM행위에서 가학을 하고 싶다는 욕구가 있는 사람입니다. 
약간의 지배의 성향이 있긴 하지만, 지배 보다는, 플(SM행위)에 좀더 높은 비중이 있는 사람이지요.
마조히스트 - 피지배 보다는, SM행위에서 피학을 받고 싶다는 욕구가 있는 사람입니다.
새디스트와 마찬가지로, 피지배 보다는, 플에 좀더 비중을 두는 사람입니다.

S/M - 파트타임 SM관계로 둘이 만났을때라던가, 새디와 마조가 둘이 결정한 시간에서만, 지배자와 피지배자 관계가 되는 방식이에요. 주로 멀리 떨어진 원거리의 사람이 이 방식을 많이 채택 하고 있다지요. D/s와의 차이점은, 서로 정한 때 외에는, 돔과 섭이 아닌, 보통, 친구 관계이거나, 연인 관계라는 점이에요. 서로에게 자주 연락은 하지만, 서로의 사생활에는 관여 하지 않지요. 주로 서로의 시간이 바쁜 사람들이 이 방법을 많이 쓰지만, 변태 바닐라와 혼동되기 쉽고, '지배와 복종'을 주축으로 생각하는 에셈머들은, 이 관계를 좋게 보지는 않고 있어요.


SM 에서의 Mazo 와 Sadi 

메저키즘 (Masochism) 

매저키즘 (영어 : Masochism)은 육체적 정신적 고통을 주어지고, 수치심이나 굴욕감을 유발하여 성적 쾌감을 맛보거나, 그런 상황에 자신이 처한 상상하고 성적 흥분을 얻는 성적 취향의 한 유형이다. 성욕이라고도한다. 극단적인 경우는 세계 보건기구의 ICD에서는 정신 질환으로도 간주되며 이경우 성적 변태로 본다. 그러나 최근 덴마크에서는 마조히스트의 인권을 배려하고 마조히즘은 정신 질환으로 간주되지 않게되었다. 질 들뢰즈의 비판에도 불구하고, ICD에서는 사디즘과 마조히즘은 상관 관계에있다는 생각을 배경으로 질병으로 표기한다. 
또한, 마조히즘이라는 발음 표기는 독일어와 영어 표기인 것으로 추측된다. 발음은 영어 마소키즈무, 독일어 (Masochismus)에서는 마조히스무스에 가깝다. 


★ 마조히즘이란? 

인간이 사회 생활을 하고 있으면 각종 불합리하다고 생각한 상황에 직면할 수 있다. 
그런 때 "자신이 참으면된다" 는 부당한 압력이나 요구에 직면하는 사람이 존재한다. 
또한 "붙잡힌 공주" 나 "고난을 겪는 영웅" 이 되는 사황도 있다. 
이러한 상황은 고통과 압박을 받으면서도 행복감과 큰 성취감을 얻을 수있다. 
따라서 어떤 인간도 본능적으로 이러한 요소를 갖고 있다고 말할 수있다. 
이러한 자기 희생과 고통과 역경들이 성적 취향으로 마조히즘의 기초이다. 

불합리한 다른 사람으로부터 폭력을 당해도 "내가 나빴다" "자신이 참으면 좋겠다" 
생각하는 것은 방어적인 생각이다. 매저키즘 심리는 이러한 심리가 존재한다. 
또한 자기 징벌적인 경향이있는 사람은 타인으로부터 주어지는 신체적 정신적인 
고통과 압박은 오히려 마음의 안정을 얻을 수 있으며, 여기에서도 마조히즘을 찾을 수 있다. 

매저키즘은 이렇게 개인의 자아의 심리적인 안정을 위한 생각과 은 관계가있다. 
이에 대해 다른 사람이 고통이나 비난을 주어 단??순히 만족만을 느끼는 심리는 
마조히즘은 아니라는 생각이있다. 그러나 성적 상황에서이 이같은 심리가 작동하는 경우, 성적 쾌감이나 성적 흥분에 연결되는 것이고, 그것은 곧 성적 마조히즘이고 자학적인 심리 경향, 성적 취향으로 마조히즘과 구별하는 것이 오히려 이상하다. 이러한 구분의 배경에는, 마조히즘을 선천적인 기질이나 성격의 기본적인 본능이라는 견해가 있지만 이 견해는 입증되지 않았다. 

마조히즘의 일부는 자연적인 원인이 예상되는 의미다, 그러나 "매저키즘" 이라는 단일 심리가있다는 근거가 원래는 존재하지 않는다. 성적 취향은 취향의 문제적인 상태에 따른 분류 파악이고, 매저키즘 같은 심리 기제가 어떻게 성립하는지 여러 계획이 상황이 있어 더욱 더 많은 불명확한 요인이 관계 있다고한다. 
어떤 종류의 마조히즘은 정신병으로 성적 변태로 규정되어있다. 이보다 차별성이 나타나는 것이있다. 또한, 세상에 일반의 마조히스트 변태 라던가 비정상이다라고하는 편견도 존재한다. 그러나 성적 취향의 이상이나 정상이라는 문제는 아직도 어렵다. 


★ SM 내용 

마조히스트가 자신의 성적 취향을 채우려고 할 때 반드시 파트너로서 사디즘 사람을 선택할 필요는 없다. 인간 관계의 일환으로 성적 교제에 대해서는 정도에 따라 다르지만, 부드러운 수준의 마조히즘 취향을 상대방이 가학적인 행위로 채우는 것은 그리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 또한, 상대에게 가학의 성적 취향이있다면, 어떤 의미에서 이상적인 커플이라 할 수있다. 

그러나 마조히스트와 새디스트라는 단순한 구분은 미묘한 개개인의 성적 취향의 모습을 표현할 수없는 것이고, 실신까지 채찍으로 치는 행위나 또는 막대기로 때리는 등의 하드한 조교를 받고 만족하는 마조히스트도 있고 그것은 폭행, 학대에 불과하다고 느끼는 마조히스트도있다. 상대와의 인간 관계를 배려하고 서로의 기호에 대해 어느 정도의 타협을하는 경우, 그리고 양자 사이의 행위에 대하여 만족을 얻을 수있다면 "SM"이라는 개념이 성립된다. 

새디나 매저나 개인별로 구분할 성적 취향의 내실의 질은 다르다라는 인식이 중요하다. 이것을 무시하고 "Sadi 남자"와 "Mazo 여자"등 선입견에 따라 마음대로 조건을 정하고 상대방에게 요청할 때, 그렇게 서로 조건에 맞는 상대는 극히 적다, 혹은 애초에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된다. 매춘 등으로 매저키즘 (혹은 새디즘)을 판매하고있는 상대방의 행위 등의 경우는 상대방이 금전 대신 "내가 원하는 것"을 충족 해주고있는 것이다. 이런 형태도 "SM" 이 성립된다. 

 
 
돔이 가져야할 10가지 덕목 

1. 인내심(인내심을 가질 것) 

당신은 서브와 계약을 하기 전까지는 다른 모든 사람과 마찬가지로 그/그녀에게 어떤 명령을 내릴 권리가 없다. 
서브가 당신과 당신이 좋아하는 것을 알 수 있도록 충분히 시간을 주라. 기교와 민감성은 지배의 중요한 요소이다. 
또한, 힘과 친절(부드러움)도 함께 유지되어야 한다. 
당신이 실세계에서 보여주는 감수성과 자각, 인식(또는 그것들의 결여)은 서브와의 플레이에서 반복될 가능성이 높다. 

2. 겸손(겸손할 것) 

당신은 이 세상에서 가장 멋진 사람일지 모르지만, 그러나 그 누구도 그런 사실을 일부러 찾아서 알려하지 않는다. 
당신은 당신이 얼마나 좋은 사람인지 알릴 기회를 많이 가지게 될 것이다. 당신이 어떻게 주장하든 간에 진실한 당신은 
플레이를 통하여 표현될 것이다. 당신이 결코 할 수 없는 것을 시도하므로서 실패하는 우를 범하지 마라. 

3. 열린 마음(마음을 열것) 

Dom은 전통적으로 SM플레이에 있어서 선생으로 간주되지만, 당신은 언제든지 Sub로 부터 배울 것이 있다. 
당신과 전혀 다른 관점을 가지고 있는 다른 돔들로 부터 배우는 노력을 게을리 하지 마라. 
이미 알고 있는 플레이 일지라도 항상 경이와 발견의 마음가짐으로 시도하도록 노력하라. 
누구나 모두 자신만의 개인적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명심하라. 

4. 커뮤니케이션(의사 소통) 

당신은 당신과 함께 플레이 하고자 하는 사람들에 대하여 기본적이고 본질적인 정보를 발견해야 하는 책임이 있다. 
그런 정보에는 그/그녀의 경험, 육체적,정신적 한계,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 그리고 건강이 있다. 
당신의 생각을 말하고, 당신의 상대와 SM에 대하여 검토하라. 그래서 실제로 플레이를 시작하기 전에 
어떤 불확실성도 남아 있지 않도록 하라. 역활, 규칙, 한계 그리고 계약에 대해서 분명하게 하라. 
당신의 상대가 본능적(직감적)으로 기본적 규칙들을 알고 있다고 생각하지 마라. 

5. 정직성(정직할 것) 

만약 당신이 상대가 플레이하자고 하는 분야에서 경허이 없다면, 그것을 정직하게 말해라. 당신의 상대는 
그것을 알 권리가 있다. 당신 자신에게 정직해야 하고, 당신이 상황을 완전히 제어할 수 있는 정도까지만 
상대를 인도하도록 해라. 안전은 언제나 모든 것에 우선해야 하며, 
특정 플레이가 아무리 환상적이고 흥분된다 하더라도 안전보다 우선되어서는 안 된다. 

6. 민감성(민감할 것) 

민감하고 마음을 쓰는 지배와 독선적이고 둔감하고 고압적인 지배 사이에는 분명한 선이 있다. 
당신의 플레이는 당신과 상대방 모두의 필요/욕망과 판타지가 종합된 창조적인 것이 되어야 한다. 
비록 표면상으로는, 당신의 서브가 당신을 섬기고 있지만, 실제로 일어나는 상황은 돔과 서브가 서로를 섬기고 있는 것이다. 
서브의 완전한 신뢰를 얻도록 노력하고 그 신뢰를 깨거나 위협하는 어떤 행동이나 말도 하지 마라. 
그/그녀의 복종은 신이 당신에게 준 선물이다. 그것을 소중히 생각하고 적절하게 사용하도록 하라. 

7. 현실성(현실적일 것) 

서브가 더 원하는 상태로 플레이를 끝내라. 
플레이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는 흥분의 강도가 아니라. 파워(힘), 지배, 그리고 민감성이라는 것을 기억하라. 
무엇이 판타지인지 분명하게 하고 판타지 중 실제로 가능한 것은 별로 없다는 것을 명심해라. 
당신이 본 포로노 그림책은 그 자체로는 매우 흥분되겠지만 그 책의 사소한 것까지 따라서 할려고 하지 마라. 

8. 진실성(진실한 돔이 될 것) 

서브들은 그들의 몸과 마음을 완전히 휘어잡을 사람을 찾고 있는 것이지, 무식한 힘을 바라는 것은 아니다. 
그들이 원하는 것은 광고에 나와 있는 사람이나 스테레오타입의 사람이 아니라 현실 세계에서 볼 수 있는 그런 사람이다. 
당신의 지배는 당신의 생활을 강화(향상)시킨다. 그것은 당신의 다른 생활을 감싸거나 대치시키지 않는다. 
당신의 서브가 당신을 사랑하게 만들고, 그들 자신을 당신에게 완전히 주도록 만들어라. 
규칙대로 행동하고 복종을 요구하고, 필요하면 적절한 벌을 주도록 해라. 당신의 책임을 서브에게 떠 넘기지 마라. 
스스로 믿음성있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고 상대방에게 그것을 요구해라. 
당신은 지배역활을 맡는 것에 동의했으므로 그 역활을 잘 수행해라. 

9. 건강(건강할 것) 

다른 모든 격렬한 행동들과 마찬가지로, SM플레이도 참여자들의 높은 정신적,육체적 건강을 필요로 한다. 
여러 가지 요인들 - 잠자는 시간,식사 습관,음주,약물복용 - 은 플레이를 할 때 당신의 역활 수행과 지구력에 영향을 미친다. 
당신의 감정적/육체적 에너지가 낮은 상태일 때는 SM플레이를 시도하지 마라. 
돔으로서의 당신은 당신 자신의 제어와 플레이의 Top으로서 가져야 할 특별한 책임이 있다. 
약물 복용이나 음주 상태로 플레이를 하면 그것은 당신 서브의 신뢰를 깨고 또 위험할 수 있다. 
만약 당신이 책임을 질 생각이 없다면 플레이를 해서는 안 된다. 

10. 엔조이(즐겨라) 

당신은 책임있고 창조적인 SM 플레이에서 얻을 수 있는 독특하고 격렬한 즐거움을 가질 자격을 구했고, 
이제 그것은 당신에게 주어졌다. 
 
 
 
섭이 갖추어야 할 10가지 덕목 

1.인내심 

당신의 돔이 되려고 하는 사람은 그녀(그)가 당신에게 관심이 있는지 
없는지 당신에게 알려줄 것이다. 잊지 말아야 할 것은 서브로서의 당신의 
역할은 그를 섬기는 일이고 또 당신의 환상을 실현시켜 줄 생각이 있는 
누군가를 만족시키는 일이다. 돔이 전기 스위치를 켜듯 당신을 흥분 시킬수 
있다고는 생각하지 마라. 타이밍은 당신과 돔 모두에게 적절해야 한다. 


2.겸손 

당신은 세상에서 가장 멋진 사람이고 또 온 동네의 이성(또는 동성)이 
당신을 얻기 위해 안달을 하고 있을지도 모르지만, 어느 누구도 그런 사실을 
일부러 찾아 알려고 하지는 않는다. 당신은 당신이 얼마나 좋은 사람인지 
알릴 기회를 많이 갖게 될 것이다. 그리고 당신이 어떻게 주장하던 "실제"의 
당신은 플레이를 통해서만 나타낼 수 있다. 당신과 당신의 돔이 결코 이룰 수 
없는 환상을 기대하므로 서 실제로는 실패하게 되는 우를 범하지 마라. 


3.열린 마음 

당신은 플레이에 참가하는 모든 사람으로부터 SM과 당신 자신에 대해 
배울 수 있는데, 그들의 경험이 많고 적음과 그들이 얼마나 지배적이고 
복종적인가는 가릴 필요가 없다. SM 은 개인적인 예술/기술이며 따라서 
SM에 대하여 모든 것을 잘 알고 있다는 마음 자세는 귀중한 SM 교훈이나 
경험을 얻을 기회를 놓치게 하고 당신의 소중한 SM 친구가 될 가능성이 
있는 사람들을 잃게 만들 수 있다. 


4.커뮤니케이션(의사 소통) 

생각이나 감정을 말로 나타내는 것은 필요하지만 적절한 시간에 적절한 방법으로 해야 한다. 당신의 돔은 당신의 기본적인 정보(경험, 환상, 건강, 싫어하는 것 등)를 알 필요가 있다. 
그러나 꼭 필요한 상황이 아니라면 당신의 돔이 그런 것들을 물어 볼 때까지 기다려라. 
당신의 돔이 관심법(mind-reading)을써서 당신의 욕구, 바람, 그리고 한계 등을 알아낼 수 있다고 생각하지 마라. 
당신의 협조는 돔과 당신 모두의 플레이를 보다 즐겁게 만들 것이다. 


5.정직 

당신의 돔과 함께 당신의 욕망과 환타지에 대하여 이야기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라. 
당신의 돔은 그것을 기대하고 있다. 
당신의 욕망과 건강 그리고 싫어하는 것에 대하여 솔직히 말하는 것은 
좋은 플레이를 하기 위한 본질적 요소이다. 
거짓말이나 완전히 솔직하지 못하는 것은 문제를 일으킨다. 
왜냐하면 당신의 돔은 그런 부정확한 정보에 근거하여 플레이를 하게 되기 때문이다. 
정직하지 못한 것은 문제를 야기할 뿐만 아니라 매우 위험할 수도 있다. 


6.Be Vulnerable(약한 척?) 

당신이 하는 플레이는 상호 교환적이다. 
그것은 당신이 가지고 있던 판타지의 육체적(물질 적) 실현만은 아니다. 
만약 당신의 경험을 특정한 육체적 심리적 자극에 한정시키고 싶다면 
플레이를 하기 전에 돔과 그렇게 계약을 해라. 
그러나 돔을 당신이 생각하고 있던 판타지 플레이의 꼭두각시로 기대하지는 마라. 
돔에게 맡겨서 그/그녀가 당신을 놀라게 하고, 당신의 한계를 늘리고, 
그리고 당신이 한번도 가 본적이 없는 새로운 세계로 인도하게 두는 것이 훨씬 좋다. 
당신이 만약 돔을 완전히 신뢰한다면 돔에게 그것을 알려라. 
그리고 돔으로 하여금 당신을 새로운 판타지의 세계로 인도하도록 해라. 


7.현실적 으로 생각할 것 

당신의 돔도 당신과 마찬가지로 인간이다. 
아무리 경험이 많은 돔이라도 가끔은 어색해하고 우유부단한 행동을 보이는 순간이 있다. 
돔의 실수라고 생각되는 것에 주의를 환기시키지 마라. 
현실과 책이나 잡지에서 본 판타지 사이에는 차이가 있다는 것을 잊지 마라. 
호화스러운 장식과 기구로 커다란 던젼(지하감옥)을 가지고 있는 갑부 돔은 흔치 않다. 
당신의 돔이 준비하는 기구들은 모두 돈과 노력이 필요한 것들이다. 
그것들을 존중해주고 남용하지 마라. 


8.진실한 서브가 될 것 

이것은 그 어느 것보다 가장 중요한 점이다. 당신을 돔에게 완전히 맡겨라. 
코치를 하거나 추측을 하거나 또는 당신의 돔에 대하여 비판적이 되지 마라. 
플레이를 하기 전에 당신의 특별한 요구에 대하여 의견을 교환해라. 
그러나 플레이가 시작되면 입을 다물어라. 
만약 당신이 플레이를 당신이 원하는 형태로 진행하기를 고집한다면 
당신은 차라리 돔이 되는 것을 고려해야 할 것이다. 
당신은 자의로 당신 힘(power)의 제한에 동의했으므로 그 제한된 범위 안에 머물러야 한다. 
당신의 돔을 존경하고 복종해라. 그리고 그렇지 못한 경우에는 벌을 각오해라. 
깨끗하고 품위 있게 기꺼이 그 벌을 받아라. 당신의 돔은 당신의 안전이나 당신을 
흥분시키는 것 등 관심을 가져야 할 것이 여러 가지가 있다. 
충실하고 믿음직스러운 서브가 되고 서브 역할을 즐겨라. 


9.건강 

SM은 다른 격렬한 활동과 마찬가지로 
참여자들(돔/서브 모두)의 최상의 육체적 정신적 상태를 필요로 한다. 
수면 시간, 식사 습관, 알코올, 약물 복용, 그리고 매일 매일의 스트레스들이 
플레이 할 때의 당신의 반응과 지구력에 영향을 미친다. 
당신의 돔은 언제 당신의 육체적 정서적 상태가 나쁜지를 알 필요가 있다. 
아무리 플레이가 유혹적일지라도, 당신의 모든 것을 줄 수 없는 상태 
(정서적, 육체적 상태)에서 "나는 지금 당장 모든 것을 원해" 하는 자세는 
돔과 당신 모두를 실망시킬 것이다. 
항상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므로 서 돔과 당신 자신을 섬겨라. 

10.즐겨라 

SM은 결국 즐기는 것이다. 
당신은 책임 있고 창조적인 SM 플레이에서 얻을 수 있는 
독특하고 격렬한 즐거움을 가질 자격을 구했고, 이제 그것은 당신에게 주어졌다 




간단한 SM 용어 정리 

강조문간단한 SM용어 정리

< BDSM >

B:Bondage
D:Discipline(징벌) and Domination(지배)
S:Submission(복종) and Sadism(가학)
M:Masochism(피학)



<에세머 명칭>

Dom(돔):상대방을 지배함으로써 쾌감과 만족을 얻는 쪽. 
sub(섭/서브):주인에게 복종하고 의지함으로 행복을 느끼는 쪽.
Switch(스위치):지배하는것은 물론 지배당하는것도 좋아하는 성향으로 Dom과Sub의 역활을 번갈아가며 하는 성향.
Master(마스트/남자)Mistress(미스트리스/여자):지배관계에 있어서 돔의 성향과 동일하나 24/7(하루24시간/7일) 즉 full-time으로 지배하는 경우.
Slave(슬레이브):24/7와 같은 지배를 당하면서 어떤 무엇이나 선택의 여지없이 절대적 복종으로 행복을 추구하는 경우로 요즘에서 섭과 구분하여 사용합니다.
Vanilla(바닐라):그 자체의 톡특한 맛과 향이 없는 향료에서 유래된것으로 에세머가 아닌 일반 대중을 지칭하는 용어.
24/7(24hours a day/ 7days a week):24/7동안 항상 노예로써 활동하는것.
Sadist(새디스트): 고통을 주는것을 즐기는 사람.
Masochist(마조키스트): 고통을 받는것을 즐기는 사람.
CD(Crossdresser):서로 반대의성(남자가 여자옷을 또는 여자가 남자옷을)의상을 입는 행위를 하는 사람.



<플레이 관련용어>

도그(dog play):섭을 마치 개처럼 취급하여 훈련시키는것.
쉐이빙(shaving):섭의 몸에난 털을 제모하는 행위.
스팽(spanking):섭을 때리는 행위이죠, 보통 손바닥으로 엉덩이를 때릴수 있구 케인이나 패들을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강간(rape play):말 그대로입니다.. 일종의 롤플레이의 하나일뿐 실제로 합의 없는 행위는 범죄입니다.
본디지(bondage):묶이거나 묶는것. 자신 스스로 할수있고 다른사람에 의하여 할수도 있습니다.
씨디(crossdressing):서로 반대의 성(남자가 여자옷을 또는 여자가 남자옷을)의상을 입는 행위.
코스듐(costume):가상대상의 의상및 소품등을 상황묘사를 통하여 재현.
노출(exhibitionism):실내나 특히 야외에서 섭의 옷을 벗긴상태에서 노출시키는 행위.
수치(shame):욕이라던가 기타행위를 통하여 섭에게 수치심이 들도록 하는 행위.
스캇(scat):대변을 이용하여 즐기는 행위.
스핏(spit):침을 뱉어주는 행위.
방치(onlooking):일정기간 또는 일정시간 섭에게 아무것도 행하지 않음으로써 섭의 심리및 육체를 괴롭히는 행위.
감금(detention):섭의 육체적 자유를 제한하는것.
골든샤워(golden shower):누군가에게 오줌싸는행위. 몸으로 받기두 하구 때로는 마시기두 한답니다.
닙플(nipple):일종의 집게나 옷핀등으로 섭의 젖꼭지나 특정신체부위에 찝어서 가하는 체벌.
니들(needle):바늘이나 뾰쪽한 부분을 이용하여 섭의 젖가슴이나 신체의 특정부분에 고통을 가하는것.
왁싱(waxing):본디지(구속)후 촛농의 뜨거움으로 섭에게 고통을 주는 행위입니다.. 물론 저온초를 사용하는 센스가 필요하겠죠.
관장(enema):항문을 통하여 직장안으로 이물질(관장액,우유..)등을 넣는 행위.
애널(anal):섭의 항문을 확장시킨다던가 항문에 삽입을 하는 행위입니다. 주의할점은 직장벽이 의외로 약하다는점을 항상 상기하시기 바랍니다.
C.B.T(Cock Ball Toture):보통 cock(길쭉한부분)이나 ball(동그란부분)에 뜨거운 초를 사용하거나, 묽기,찌르기등으로 남자 생식기에 고통을 주는행위.
요도플(urethra play): 뾰쪽한 물건으로 남자 성기 요도부분에 고통을 주는 행위.
풋워쉽(foot worship):foot fetish를 애호하는 사람이 상대방의 발을 핥는다거나 하는 행위.
피스팅(fisting):주먹이나 기타 상당히 굵은딜도등으로 섭의 성기에 삽입하는 행위.
피어싱(pierching):고리나 금속물질로 섭의 특정부위(예 젖꼭지..)등을 관통시키는 행위.
브레스컨트롤(breath control):잠시동안 숨을 못쉬게 하는것, 상당히 위험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오르가즘컨트롤(orgasm control):섭의 오르가즘을 돔이 컨트롤하는것이며, 오르가즘을 돔의 허락후 한다던가 내려진 명령을 완수후 느낄수있게끔 컨트롤하는것입니다.
페티쉬(fetish,fetishim):신체의 어떤 특정부분에 대한 애호. 가슴,발,본디지 페티쉬등..
페이스시팅(face sitting):여성이 상대방의 얼굴에 앉는 행위이며, 브레스컨트롤의 방법으로도 사용됩니다.
트림블링(trampling):발로써 섭의 얼굴등 신체를 짓밟는 행위.
롤플레이(role-play):일종의 역활극이라구 하죠, 실제의 당신이 아닌 타인이나 동물등의 역활을 실현하는것을 말합니다. 예를들어 간호사와 환자, 선생과 학생,엄마와 아기, 강아지,테이블, 의자...등의 역활을 하는거지요.



< SM도구 관련용어 >

딜도(dildo):여성용 자위기구,바이브레이트처럼 움직이지 않는종류
바이브레이트:진동기능을 가진 자위기구.
칼라(collar):목에거는 고리 일종의 개목걸이죠. 지베의 굴레를 씌우는것으로 노예상태임을 상징적으로 의미합니다.
케인(cane):회초리,보통 등나무로 만들며 탄력이 우수. 이걸로 때리는 행위를 caning이라 합니다.
채찍(whip):bullwhip(가죽으로 만든 긴 채찍)/crop(승마용 채찍)/cat(여러가닥으로 된 채찍)등이 대표적입니다.
패들(paddle):배젖는 노 또는 주걱처럼 생긴 스팽용 도구.
로터스:여성용 진동자위기구/항문용
개그(gag):말대답을 못하도록 입을 틀어막는 도구.
로프:마로프가 대표적이나 가공의 어려움으로 면로프를 사용하는 경우두 있음.
플러그(plug):항문에 삽입해 넣을수 있는 길거나 굵게 생긴 물건
정조대(chastity belt)
구속가구(stocks):섭의 손목과 머리에 맞추어져 있는 구멍을 가진 기구. 보통 나무로 만들어져있음.
하네스(harness): 구속옷이죠. 보통 속박을 위하여 고안된 가죽옷이며 복종하는 사람의 몸위에 입히는 것입니다.
닙플클램프(nipple clamps):섭의 젖꼭지등을 찝는 클램프등입니다..빨래집게도 유용하겠죠.

-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