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rss 아이콘 이미지

키스 헤링 Keith Haring,1958-1990

카/ㅣ 2001. 9. 23. 19:47 Posted by 로드365

하링을 좋아하는 단연 최고의 이유는 그의 Pop Shop에 있다.
많은 사람들이 쉽고 재미있게 다가설 수 있는 어렵지않은 미술관밖 미술을 정착시킨 그 위대함은
맑고 순수한 그림만큼이나 깨끗한 정신을 느끼게 해준다.


"내가 그림을 그리는 가장 큰 이유는 그림을 그릴 이유가 없기 때문이다.
난 내가 어떤것도 보고 듣거나 읽지 않았다고 가정한다.... 그리고 창조한다. 내가 무엇인가를 만들땐 항상 그것을 보러올 사람들을 생각한다.
그리고 내가 무엇인가를 볼땐 항상 그것을 만든사람에대해 생각한다. 그 어떤것도 중요하지 않다... 그래서, 모든 것이 중요하다."
-KEITH HARING 6월 25일 1986년, 뉴욕에서


"Pop shop을 운영하는 것은 나의 그런 작품들이 무엇인가 의미있는 것이 되길 바라기 때문이며 그 작품들이 이 문화적으로 나를 지지해 준다.... 나를 처음 인정해준 것은 대중이며 또한 예술은 대중과 함께 호흡해야 한다; 대중은 나의 작품을 인정하고 이해했다. 그렇지 아니하고 단순히 내 작품이 인기가 많아서 많이 팔린다면 그것은 잘못된 것이다."
-케이스 하링, in Flash Art magazine, 1990 여름호



"내가 그림을 조금만 그리고 또 그것을 팔지않고 가격이 오르기만을 기다렸다면 난 부자가 되었을 것이다. 그러나 내 Pop shop은 내가 지하철에서 그림을 그리는 것의 연장이며 고급과 저급예술의 벽을 깨는 행동의 일환이다."
-케이스 하링, in People magazine, 1986 11월호



"내 작품들이 미술 시장에서 더 비싸지고 유명해지려고 한다. 그것은 내 작품을 돈 많은 소수의 사람만이 즐길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다. Pop shop이 이것을 방지한다. Pop shop은 앤디 워홀의 작품활동들과 개념 예술가들과 환경 예술가들의 완전한 이데올로기를 지킬 수 있게 해준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큰 수준에서 함께하는 것이다."
-케이스 하링, in Rolling Stone magazine, 1989/8/10


관련 홈페이지
>> http://www.hari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