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rss 아이콘 이미지

콘돔 Condom

카/ㅗ 2012. 8. 18. 14:00 Posted by 로드365

한국콘돔 브랜드명들이 재미있다. 생각보다는 점잖네. 대물 시리즈 이럴 줄 알았더만.


유니더스/한국라텍스


롱러브

엔돌핀 

발렌타인

퍼펙트 제로





인류가 개발한 세번째이자 매우 확실한, 기구를 이용한 최초의 피임법. 


현대의 가장 대표적인 피임법이며 가장 강력한 성병 예방법. 


의학적으로는 피임법이라기보다는 성병예방법으로 보고 있으며, 피임기능은 부가적 기능으로 분류한다. 피임도구중에 페미돔과 더불어 성병을 예방하는 도구. 효과 탁월하고 사용법이 쉬워서 일반적으로 추천되는 가장 좋은 피임법 중 하나이다.


앞서 개발된 두가지 피임법(주기피임, 질외...)중 두번째 녀석을 잘 관찰(?)한 선조들은 "그렇다면 뜨겁고 허옇고 밤꽃 냄새가 훈훈한 그 분만 없으면 되는 것 아닌가?" 라는 발상에서 "그럼 주머니로 막자!" 하여 만든 것..이 그 유래.


주로 라텍스고무 재질로 되어있는데, 이것을 발기한 남성의 성기에 씌워서 사용한다.

착용법을 제대로 숙지해야 한다.올바른 콘돔 착용법 사용법을 몰라서 불어서 끼운 사람의 경험담(...)으로는 찢어졌다고 한다. 그러니까 잘 알아두자. 말린 방향을 잘 보고 풀어야 한다. 반대로 끼우고 세게 풀어내렸다간 콘돔 앞 딱 귀두 덮을 만큼 부분이 끊어져 떨어져 나가는 수가 있다.(...) 하나밖에 준비하지 못했다면 난감할 것이다. 그런 이유에서 콘돔을 딱 1개씩은 잘 팔지 않는다.


고대 로마 당시에 동물의 내장으로 만들었다는 설이 있으며, 16, 17세기 프랑스 귀족들의 야사를 보면 당시 동물 가죽을 이용한 콘돔이 있었는데 이게 젊은 귀족들 사이에 "사용 중, 너무나 뜨거운 사랑의 열기를 이기지 못하고 실밥이 터져서 캐안습 됐더라" 라는 이야기가 종종 전해지는 걸 보면... 꽤 유서깊은 방식. 천으로 만든 적도 있다. 


현대에도 피임률 80% 이상을 자랑하며 타 방식에 비해 해당자들의 신체에 손상을 줄 확률이 적고 값도 싸다...만 그렇다고 불륜하라고 설명한 건 아니니 잘 쓰자.


사실 성공률이 그렇게 높은 편이 아니다. 제대로된 사용 방법을 모르면 85%가량. 어느정도 적응이 필요한 도구. 상당수 남자들이 제대로 된 사용방법을 모른다. 미국식품청에 따르면 그것때문에 실패하는 사람만 콘돔사용자의 11%라고 한다. 알고 제대로 쓰면 95% 전후이다. 하지만 피임으로서는 그 방법이 필요성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남성에게 절대적으로 의지된다는 문제도 있긴 하다.


콘돔을 올바른 방법에 따라 제대로 사용하고, 거기에 다른 피임법을 하나 정도 결합시키면 산술적으로 거의 100%에 가까운 피임률을 보인다. 예를 들어 배란주기관찰법을 콘돔 사용과 함께 적용하여 가임기엔 섹스 자체를 피하고 나머지 안전한 기간 동안 콘돔을 사용하여 섹스를 한다면 임신 걱정은 안 하고 살아도 좋을 정도가 된다. 


혹시라도 있을지 모를 일말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관계를 가진 후 콘돔에 물을 넣어 구멍이 났는지를 확인함으로써 피임이 안전하게 되었는가를 체크하는 방법도 있긴 한데, 귀찮기도 하고 분위기도 깨지기 때문에 잘 안 하게 된다.


최근에는 피임, 성병 예방을 넘어 모양부터 성능 등 각종 기능성 콘돔이 등장하는 추세.


작으신(...) 여러분을 위한 발기콘돔부터 조루 여러분을 위해 사정지연제가 발라진 콘돔이나 특수한 모양, 페팅을 위한 손가락용 등 무궁무진하게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