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rss 아이콘 이미지

양 웬리

아/ㅏ 2012. 8. 14. 19:14 Posted by 로드365


코믹스 및 미치하라 카츠미 일러스트판. 



사실 양웬리는 소설판에서 전투중에 항상 선글라스를 끼고 있다는 묘사가 나오지만 코믹스판의 아주 일부컷을 제외하고는 썬글라스는 거의 끼지 않고 나온다. 주인공 눈이 안보이면 인기가 떨어져


「은하영웅전설」의 등장인물. 우주력 767년 4월 4일 ~ 우주력 800년 6월 1일.

소설 1권에서 라인하르트 폰 로엔그람과 비견되는 캐릭터로 처음 등장했다.

완벽한 전제군주인 라인하르트와 대비되는 민주 공화주의의 헤타레수호자 역할을 담당한다.


목차  

1 캐릭터 소개

1.1 성격

1.2 모델이 된 인물?

1.3 군사적 능력

2 성장과정

3 주요 행적

3.1 위관

3.2 영관

3.3 준장

3.4 소장&중장

3.5 대장

3.6 원수

3.7 퇴역, 그리고 복귀

4 사망 후의 전개

5 게임에서의 일면

6 기타

7 양 웬리 어록

8 양 웬리의 희생자 일람

9 참고 항목

9.1 기함


1 캐릭터 소개 



※ 이 스샷은 매우 준수하게 보이는 몇 안되는 장면으로 제8차 이제르론 공방전 직후의 표정이다. 평상시엔 멍때리고 있음.


"양 웬리는 뭔가 결점이 많은 자이지만, 

아무도 비난할 수 없는 미점(美點)을 하나 가지고 있습니다. 

그건 민주국가의 군대가 존재하는 의의는 

민간인의 생명을 지키는 데 있다는 원칙을 진심으로 믿고 있고, 

게다가 그것을 여러 번 실행했다는 겁니다."

-츙 우 쳉-




자유행성동맹 최후의 명장으로 평가되는 군인. 일단은 지장(知將)에 속하고 지장으로 불리지만 사실 작중 나온 모습을 보면 지장인 동시에 전투시에는 자유행성동맹에서 제일가는 맹장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별명은 '불패의 마술사'. 그 외에도 '기적의 양'(miracle Yang), '마술사 양'(Yang the magician) 등이 있다. 뛰어난 전장의 심리학자라고도 볼 수 있을 정도의 능력을 보여준다. 말미에 희생자 목록에도 나오지만 머리 나쁜 닥돌찬양파들은 말할 것도 없고, 우수한 라인하르트 휘하 장수들도 최소 한 번씩은 박살났으며 심지어 라인하르트 본인마저 당했다. 본편에서 라인하르트가 양 웬리에게 당한 전술적 패배는 버밀리온 전투 뿐이다. 하지만 사실 외전까지 포함하면 양자가 처음 만난 행성 레그니처 조우전 이래 전술 레벨에서 라인하르트가 생각하는 것은 양 웬리가 모두 파악하고 있었고, 대응책까지 짜놓은 적이 많다. 설정상 애초부터 전술적으로는 양 웬리가 라인하르트보다 한 수 위로 설정 됐다고 봐도 될 듯하다. 이렇게 마술적인 전술을 부리지만 본질적으로는 역사적 시야를 가진 전략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