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 기업의 또 다른 공통점-인간 본질에 충실했다
그는 식당 비유를 들었다.”어떤 동네에 식당이 하나도 없으면 처음 만드는 사람이 일단 유리합니다.먼저 갈비찜 만들면 되는 거죠.그렇지만 시장이 커지면서 절대로 혼자 되게 두지 않습니다.옆에 또 생깁니다.갈비집 김치찌개집이 생깁니다.친절하고 맛있는 집이 잘 되게 돼 있습니다.처음에 그럴싸하게 보이더라도 그 안의 서비스가 누가 사용자 니즈에 본질적으로 맞춰주느냐 누가 친절하느냐에 의해 결국 승자가 결정됩니다. “
그가 말하고 싶은 것은 마케팅 전쟁,기획 전쟁은 근본적으로 본질적인 승부가 아니라는 거였다.변하지 않는 인간의 본질을 겨냥한 서비스를 파고드는 것.그것이 성공한 인터넷 기업들-구글이건 네이버건 페이스북이건 싸이월드건 간에-이 가진 마지막 공통점이었다.
전문보기 : http://limwonki.com/327
'사 > 세상을바꾸는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롤화장지 12개 (0) | 2011.06.29 |
---|---|
micro모금, 개인의 의지가 즐거운 경험으로 바뀔 때 바로 컨텐츠! (0) | 2011.06.29 |
재활용 소재로 멋진 의미공간 만들기 (0) | 2011.06.29 |
옥스팜Oxfam 바이오콜라 (0) | 2011.06.29 |
돌맹이 스프Stone Soup (0) | 2011.06.29 |
제이미 올리버 Jamie Oliver, 2010 TED Prize Winner! (0) | 2011.06.29 |
우산으로 만든 클럽 Bucky Bar, 유쾌한 파티 상상을 현실로! (0) | 2011.06.29 |
조셉 파인 Joseph Pine, 소비자는 무엇을 원하는가? (0) | 2011.06.29 |
꽃보다 콘텐츠! 기왕이면 야동 (0) | 2011.06.29 |
착한 (집단) 지성 (0) | 2011.06.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