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rss 아이콘 이미지

굽시니스트

가/ㅜ 2012. 8. 18. 16:52 Posted by 로드365


(오너캐, 초창기엔 늑대였다.)[1]


본격 2차세계대전 만화로 잘 알려진 인물. 그 외 대선돌파 MB라간을 비롯한 정치성 패러디 영상 제작으로도 유명하다. 그 외에도 본격 환상만화를 연재중이며 2005년에는 원령작가 대여점 크라이시스로도 어느 정도 유명세를 떨친 듯하다. 2009년 부터 2차 세계대전사 외에도 서양 미술사 만화도 연재하고 있으며, 시사IN에서 본격 시사인만화도 연재하고 있다.

시사IN의 연재분은 판사를 통해 본격 시사인 만화: 굽시니스트의 MEMORY OF 2009~2011 라는 제목으로 단행본으로 정식 출간 되었다.


Contents

1 본격 2차 세계대전 만화
2 굽시니스트 만화에 올라온 패러디 목록
3 관련 링크

1 본격 2차 세계대전 만화 


그가 그린 본격 2차 세계대전 만화는 '애니북스'와 계약을 맺고 전 2권으로 출판이 완료되었다. 웹에 올라온 것과는 겹치는 부분도 있고, 새로 그린 부분도 꽤 된다. 게다가 풀컬러. 패러디가 너무나도 매니악했는지, 한 화 끝날 때마나 직접 패러디를 설명(!)하고 있다.
<간략한 예>
  • 간호사는 병원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인 <야근병동>의 히로인 나나세 렌입니다.
  • tres bien : 우왕ㅋ굳ㅋ, very good
  • 발보의 사보이아 마르께티 S.55X 수상기는 붉은 돼지에도 이탈리아군 기체로 몇 번 등장하죠.
  • '내가 귀싸대기를...' 이론은 DC 2대갤에서 나온 진주만 기습에 대한 가장 명료하고 정확한 설명입니다.
패러디에 대한 설명뿐 아니라 굽시니스트의 평가도 들어가 있어 이 바닥을 아는 사람들은 더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 다만 재미는 웹버전모다 못하다는 것이 중론. 아무래도 웹버전과 달리 사회비판요소가 더욱 강해져서 그런 듯. 제2의 십자군 이야기가 되네마네 했지만 성격이 확연히 다르다.

굽본좌의 19금 시각테러계 모에물 2종 세트(본격 저질 만화-1- 자르지 마시옵소서, 본격 저질 만화 귀두기어스 발기의 자지코)는 결국 성인 카연갤(19금, 성인인증 필요)을 만드는 무서운 결과를 만들어 버렸다. 굽본좌는 만화로 갤러리도 만들어 버려서 역시 무서운 사람이란걸 다시 한번 보여줬다.

그외 아발론 온라인에서도 공식 만화를 연재중.

HIS와 대항해시대 온라인이라는 게임을 하고 있다. 팬들은 보이는 족족 무조건 격추, 또는 침몰시켜 만화만 그리게 해주겠다고 벼르고 있다. 이른바 굽공대. -그런데 HIS는 대전시 격추되도 경험치가 올라 렙업이 되잖아 안될거야 아마-

서브 오너캐로 굽시니스코를 등장시켰는데, 웹 연재 중단이 돈 때문이란걸 굽시니스코가 까발리는 바람에 굽시니스코는 굽시니스트에게 오함마로 맞아 죽었다. ▶◀근조.[2]

만화 갤러리에서 이말년과 굽시니스트의 외모를 비교하는 일이 잦았는데, 그래서인지 상당히 신경쓰고 있는듯. 이말년과의 인터뷰를 진행하면서 갤러리 이용자들에게 질문을 받는 공지가 올라왔는데, 공지를 올린 기자와 굽시니스트의 대화를 참고하자.

2010년 03월 현재 성균관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역사학을 이수하고 교생실습 중이다. 으아니, 챠! 애들한테 뭘 가르치는 거야

2 굽시니스트 만화에 올라온 패러디 목록 

아래의 해당 항목에 굽시니스트가 언급되는 것을 간접광고로 보는 사람들도 있기에 따로 항목을 만든다.
본격 2차 세계대전 출간본

3 관련 링크 


충격과 공포스러운 시각테러계 모에물. 후속작인 귀두기어스 발기의 자지코는 그야말로 충공그깽.

한 인터뷰에서 굽시니스트는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오타쿠는 절대 아니고요. 사람들이 보기에 제 취향이 광범위해 보여도 대한민국의 젊은 세대라면 누구나 한번 쯤은 접해봤을 게임, 애니메이션, 밀리터리 상식 수준이에요. 그 평균에서 더 깊게 들어갔다고는 생각하지 않아요. 또, 일본에서의 오타쿠 개념은 다양한 분야의 관심이 아니라 한 분야에 대해 집중적으로 파고든 사람을 말하잖아요."
오타쿠가 맞다(…).

2010년 12월부터 YES24에서 굽시니스트의 오만잡상툰을 연재하고 있다.열람링크


----
[1] 지금 형태의 오너캐를 처음 쓰기 시작한건 작가가 고등학교 재학시절부터였으며, 사람들에게 알려진건 학교회지를 통해서였다.
[2] 당시 굽시니스코의 대사는 그 유명한 오아시스 의 대사.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