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너,누구냐?

흥해라흥 픽쳐스, 바로.지금. 한국적 내러티브 삘. 만빵

로드365 2012. 9. 1. 14:05
설대를 졸업한 1인제작자이고 인터뷰 영상 끝에 얼굴 사진 잠깐 나온다.
싸이 강남스탈도 그렇게 유튜브 플랫폼으로 아이디어만 있으면 뭐든 할 수 있는 세상이다.
재능있는 자들이여. 궁시렁대지들 말고 힘을 내라.


‘흥해라흥 픽쳐스’


최근 ‘1루수가 누구야’, ‘7x13=28’ 동영상이 인기를 끌자 이 영상을 제작한 흥해라흥 픽쳐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흥해라흥 픽쳐스에서 제작한 이 두 편의 동영상은 각종 블로그와 커뮤니티 게시판 등으로 퍼지며 포털사이트 검색어 순위 1위를 한동안 차지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이에 흥해라흥 픽쳐스에 대한 관심이 커졌고 네티즌들이 흥해라흥 블로그와 제작자에 대한 정보를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이렇다 할 성과는 없는 것으로 보인다.


단지 블로그 메인 화면에 써있는 소갯글을 통해 제작자의 이름이 김만중이며 매주 업데이트를 할 테니 우울할 때 찾아오라는 메시지만 확인할 수 있다.


소개글엔 “언제나 흥할 순 없지. 실패로부터 배운다. 두려워 말고 전진하라”는 의미있는 메시지도 덧붙여져 있다.


또한 이 블로그에는 ‘1루수가 누구야’, ‘7x13=28’ 말고도 ‘급똥오브레전드’, ‘낙엽’, ‘타짜’ 등 다양한 유머 동영상들이 올라와 있다.


네티즌들은 흥해라흥 픽쳐스에 대해 “정말 재밌는 영상들이 많다. 다음 영상도 기대된다”, “언제나 흥할 순 없지. 실패로부터 배운다. 두려워말고 전진하라 이 문구 뭔가 가슴에 와 닿는다”, “김만중 씨 다음 영상도 기대할께요” 등 다양한 댓글로 호응을 보냈다. 


흥해라흥 픽쳐스 네이버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