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ㅓ

펠라치오, 좋아좋아

로드365 2012. 8. 13. 22:06

빌 클린턴은 펠라티오는 섹스에 들어가지 않는다라는 희대의 명언을 남겼다.



Fellatio. 로마자 표기법에 의한 표준어는 펠라티오로, 펠라치오라는 단어는 펠라티오라는 말이 일본을 통해 들어오는 과정에서 생긴 말로 보인다. 교회 라틴어로 읽어도 '펠라시오'로 발음된다... 영어사전 발음은 펄레이시오. 독일어 발음은 펠라티오. 참고로 일본어 발음은 "훼라".


하지만 쓰이긴 펠라치오가 정말 많이쓰여서 항목내 설명은 펠라티오로 하지만 항목명은 펠라치오로 굳어져있다. 실제 구글검색에도 펠라치오쪽이 더 많이 나온다. 


구강성교(oral sex)의 일종. 남성의 성기를 구강기관(혀, 입술 등)으로 애무하는 것을 말한다. 반대로 여성기에 구강성교를 해주는 것은 커닐링구스라고 한다.


펠라티오를 받는 쪽에서 행위자의 머리 등을 잡고 강제로 시키는 경우엔 이라마치오(Irrumatio)라 일컫는다. '이루마티오'가 더 올바른 발음이지만 우리나라에서 보통 이렇게 발음하는 것은 'u'를 '어(아)' 발음으로 생각한 일본의 영향일것으로 생각된다[1].


빌 클린턴은 펠라티오는 섹스에 들어가지 않는다라는 희대의 명언을 남겼다.


한국한정으로 '보까시'와 '펠라티오'의 합성어인 궁극단어 보까치오란 말이있다.


참조하자. 보면 알겠지만 진짜 펠라는 아니다(...)